제주는 숲과 바다 - 따로 또 같이 여행한 너와 나의 제주
박성혜.홍아미 지음 / 두사람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물 같은 섬, 제주

저자,

이 책의 작가님은 두 분입니다. 박성혜, 홍아미님. 여행과 관련된 일을 하는 분들이세요. 우울했던 코로나 시국에 간 제주 여행에서 우연히 '제주는 숲과 바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숲에 관한 이야기는 성혜 님이 바다에 관한 이야기는 아미님이 나누고 있어요. 

제주 여행 그리고 산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한라산입니다. 그 외에 더 뭐가 있나 했는데, 이 책을 보니 꽤 많은 숲이 있었어요. 비자림이나 곶자왈, 사려니 숲, 한라수목원은 알고 있던 곳이지만 그 외에 삼다수 숲, 비밀의 숲, 상잣질 등은 모르는 장소입니다. 숨겨진 맛집을 찾은 것 마냥 소개된 것들을 숨죽여 읽고 메모했어요. 읽고 있는 동안 그 안에 들어가 있는 듣한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 위에 보이는 전면 사진 덕분이었다지요. 너무 좋아 보여서 당장 달려가고 싶은 정도였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었는데, 가면 더 어떨까 하는 설렘이 있었답니다. 랜선 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었던 이유이기도 해요.

제주도 구석구석에 담긴 초록 초록이 책의 절반의 차지했다면 또 다른 푸르름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래도 바다


뛰어들고 싶은 마음이 드는 제주 sea는 사랑입니다. 소개된 해수욕장과 해변들 중에 가본 곳은 몇 군데 안되지만 모든 장소가 핫스팟. 한 달을 머물러도 계속 들르고 싶은 뷰를 가지고 있어요. 숨겨진 명소도 소개받았고, 가족과 레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바다를 만났네요. 편의 시설과 카페까지 알려주셔서 더 좋았어요.

막상 더운 여름에는 제주도에 들를 일이 없어서 물에 뛰어든 건 몇 번 안되지만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좋더라고요. 책 속에 모습을 보며 물멍타임을 갖기도 했답니다. 

기억에 남는 부분

제주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푸르른 바다였어요. 삼면이 sea로 둘러싸인 섬이기에 당연히 그랬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책을 보고 나니 숲으로 더 달려가고 싶어진 거 있죠. 뭔가 비밀스러운 원시림과 같은 느낌의 장소들이 많아서 더 그랬던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초록 초록한 것을 좋아하기에 더 그런 느낌이 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만난 장소들을 하나씩 지도에 표시해 놓으면서 다음에 jeju에 가면 꼭 들러봐야지 하고 있어요. 가보고 싶은 데가 너무 많아 여러 번 방문해야겠지만요. 저자들이 여행 에세이 제주는 숲과 바다를 쓴 이유도 경이로운 섬이 우리 곁에 계속 있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선물 같은 제주도, 앞으로 더 아끼고 사랑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