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이 뽑은 맛보장 한 그릇 요리 - 반찬, 국 없어도 OK!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단하지만 든든하고 근사한 한 그릇 요리

코로나19이후 돌밥돌밥으로 주부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한식의 특성상 한 번에 해야 할 요리가 많은 편이다. 밥과 국만 해서 먹을 순 있지만 밑반찬이라고 하는 반찬들이 필요하다. 매번 똑같은 반찬을 내는 것도 지겹고, 어떻게 하면 맛있는 요리를 할까 매 끼니 고민한다. 날도 더워지고 요리가 즐거움이 아닌 스트레스가 되어간다. 그런데, 반찬과 국 없이도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잔뜩 담은 요리책이 있다고 하니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 집도 반찬 하기 싫은 날 종종 한 그릇 요리를 해 먹는다. 카레, 국수, 스파게티, 덮밥, 볶음밥, 떡국 등등. 꽤 다양하게 해 먹는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어쩔 때는 만날 해 먹는 요리가 아닌 새로운 요리를 해 먹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한다. 그럴 때 '맛 보장 한 그릇 요리' 책이 있다면 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 같다.

만개의 레시피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국내 1위 요리 앱이다. '오늘은 뭘 해 먹지'를 고민하는 만개의 레시피에는 17만 개의 레시피가 있다고 한다. 이미 다양한 요리책을 출간한 만개의 레시피 요리 연구팀의 이번 책도 기대된다.

보통날의 한 그릇 요리

특별한 날의 한 그릇 요리

진짜 간단한 한 그릇 요리

감성 돋는 브런치

가벼운 한 그릇 요리

건강한 한 그릇 요리

솥밥 요리

단단 면 요리

밀가루 없는 면 요리

색다른 별미 면 요리

총 10개의 테마로 113개의 요리를 소개한다. 사실 중간에 곁들임 요리까지 함께 있으니 그 이상이다.

만날 먹는 한 그릇 요리가 아닌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음에 기대기대.

여느 요리책처럼 계량 법, 요리의 재료 써는 법, 양념장 만드는 법과 함께 육수 만드는 법이 소개되어 있다. 멸치 육수, 다시마 육수, 멸치 다시마 육수, 닭 육수까지. 사실 요리에서 밑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 육수를 만들어 놓으면 너무 편한데, 책에 소개된 육수를 하나씩 만들어서 냉동 보관하고 사용해도 좋겠다.

사진으로 먼저 만나는 너무나 맛있는 요리들. 사진으로 일단 한 번 먹고, 만들어서 먹고.

몇 인분인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까지 표기되어 있으니 식사 시간에 맞춰서 요리를 해 보면 좋겠다. 재료도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고, 특히나 요리 과정이 사진으로 하나씩 소개되어 있어 너무 유용하다. 한 그릇 요리들이 양념장이나 양념을 만들어야 하는 것들이 많은데, 책에서 이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챙기고 있다.

하나의 테마가 끝나면 꼭 2개씩, 총 20개의 곁들임 요리가 함께해서 일석이조. 한 그릇 요리지만 곁들임이 있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기에 곁들임 요리까지 챙기면 더 좋겠다. 국은 물론이고, 샐러드, 피클까지. 알아두면 꿀팁!

책보고 아이들에게 주말 요리를 골라보라고 해야겠다. 메뉴판이 되어주는 이 책 덕분에 이번 주말이 기대된다. 일단 난 들기름 막국수, 초계 미역 국수, 잔멸치 볶음밥을 먼저 해볼까 한다. 집밥으로 고민되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도움을 받아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