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일 습관혁명 - 평생 할 수 있는 강력한 루틴 만들기
김주난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6일의 습관으로 만드는 강력한 루틴

66이라는 숫자를 보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두 달 조금 넘는 시간? 똑같은 숫자 두 번? 33일의 2배? 특별한 의미를 느끼지 못했다.

21일 동안 실천하면 습관이 자리 잡는다는 이야기는 들어봤지만, 66일이라는 말은 이 책에서 처음 들었다.

저자가 말하는 66일의 힘!

66일이면 좋은 습관이 완전하게 뿌리내릴 수 있는 가장 짧은 기간이라 말한다.

66일 동안 작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실천하면 습관이 형성된다

영국의 런던대학교 연구결과

반복 실천이 포인트. 실천하고 버티는 힘이 필요하다. 중요한 것은 작은 것부터 실천해야 한다는 점. 뇌는 어려운 것을 시작하면 금세 지치고 포기하려고 한다고. '매일 5분 스트레칭, 매일 책 3쪽 읽기'등의 일이 딱이다.

작심 3일의 3일의 22배인 66일,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으로 성공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눈 딱 감고, 일단 66일 동안 작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해 볼까? 66일 뒤에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고, 계획 실천자가 된다.

저자는 이를 직접 체험해 보고 습관이 형성되었다고 한다. 이 모습을 본 지인이 따라 할 정도였다고.

성공을 위한 다섯 가지 습관 혁명

독서 혁명, 독서의 힘은 말할 것이 없다. 수없이 많은 부자들과 성공자들이 첫 번째로 말하는 것 중에 하나이다. 책을 읽는 것이 어렵다면 내가 좋아하는 것부터,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접하면 좋겠다.

운동 혁명, 몸이 튼튼해야 뭐든 할 수 있다. 우리가 잘 아는 '무라카미 하루키'도 글을 쓰기 위해 매일 달리기를 한다고. 이렇듯 모든 일의 시작은 몸이 건강해야 한다.

관계 혁명, 사람과의 관계로 인해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다. 바른 예절과 좋은 인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관계 혁명을 통해 관계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다.

의식혁명, 의식이 바뀌면 운명이 바뀔 정도로 중요한 일. 좋은 에너지와 기운이 주는 힘을 의식 혁명으로 바꿔보자.

쓰기 혁명, 글쓰기가 필수인 시대에 사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일. 글쓰기를 통해 나를 돌아보며 내면의 성장을 일으켜보자.

책의 말미에는 각각의 혁명의 인생혁명가를 소개하면서 왜 66일의 습관 혁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저자는 말한다. 다섯 가지 혁명 중에서 독서 혁명과 운동 혁명을 먼저 실천하면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실행된다고. 당장 아주 작은 일, 책 2장 읽기, 스트레칭 5분으로 66일간 두 가지 습관 혁명을 일으켜 볼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