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완성 매일 영어책 읽기 습관
이은경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외국어를 배우는 데 시간과 돈을 엄청나게 많이 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원어민처럼 하지 못한다.

그래서 결심했다.

우리 아이만큼은 어렸을 때부터 외국어를 시켜야겠다고..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영어책에 영어를 어떻게하면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는지에 대한 책도 많이 보고..

어린 나이에만 받아들일 수 있는 언어적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나의 목표는 우리 딸이 적어도 중학교 때 해리포터와 같은 두꺼운 원서를 읽는 것이다.

그러면 영어는 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초등 완성 매일 영어책 읽기 습관'이라는 책을 펼쳤다.

내가 모르는 영어 지도에 대한 해답이 숨겨있을 것같았다.

이 책에서는 엄마표 영어든 학원 영어든 상관없이 영어책을 무조건 읽히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영어 문제집을 풀지 않고 학원에 다니지 않는 아이는 있어도, 영어책 안 읽는 아이는 없어야하고, 엄마표 영어를 시도하지 못하고 영어 학원에 보내지 못하는 엄마는 있어도, 영어책 안 읽히는 엄마는 없어야 한다고 하였다.

맞다.

아무리 영어를 다른 곳에서 배운다고 해도 영어책 만큼은 무조건, 무조건 읽어야한다!

어떤 책을 어떻게 읽힐지에 대한 팁은 책 전반에 걸처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었다.

1단계 : 준비 1 : 그림책 읽어주기

2단계 : 준비 2 : 영어 영상 노출하기

3단계 : 준비 3 : 파닉스, 사이트 워드 완성하기

4단계 : 본격 : 리더스북으로 영어독서 시작하기

5단계 : 실전 : 챕터북으로 레벨 점프하기

6단계 : 도약 : 영어소설 정복하기

이와 같이 1단계~6단계까지 챕터별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어, 현재 6살 아이에게 어떻게 영어책을 읽혀야할지 좋은 길잡이가 될 것같다.

책 중간 중간에 어떤 책들이 그 단계에서 적절하고 유명한지 칼라 페이지로 나와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레벨업 꿀팁이라고 해서 '성취감을 맛보게 하는 보상의 원칙', '초등 영어과 교육 과정 읽기 영역 학년별 분석'과 같이 현재 공교육의 기준 등을 알려주어서 초등학생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 입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었다.

게다가 맨 뒤에는 영어책 읽기 단계별 추천도서 200,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800, 100일 도전 독서 체크표가 있어서 매일 매일 영어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다.

아기가 어렸을 땐 영어책을 읽어주었는데, 오히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지금은 읽어주지않고있어 이런 나를 되돌아보게하고 반성하게하는 책이었다.

앞으로 매일! 영어책 읽어줘서 나의 목표, 우리 딸이 적어도 중학생 때, 해리포터를 읽을 수 있도록! 깨어서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