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인드맵퍼가 되기로 했다
오소희 외 지음 / 더로드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분의 마인드맵퍼가 어떻게 마인드맵을 만났는지 마인드맵퍼가 내 삶에 어떤 동기와 도움을 주었는지 아주 솔직하게 풀어낸 책이다.

글로벌마인드맵지도자협회에서 대표를 맡고 있는 오소희 대표님은 몇 년 전에 마인드맵 강의를 듣게 되어서 이미 알고 있었다. 자기 계발서를 읽다 보면 생각 정리의 도구로 엑스 마인드, 싱크 와이즈, 메이드 맵 등의 다양한 도구들이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손으로 직접 그린 오소희님의 마인드맵을 보고 매력에 빠졌던 기억이 난다.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나의 1번 마인드맵과

나의 100번 마인드맵을

비교하세요.

나는 마인드맵퍼가 되기로 했다 p.90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다시 종이와 펜을 준비했다. 몇 년 전에 구입해놓은 드로잉북이었다. 시작하지 않으면 할 수 없듯이 마음먹었을 때 단 하나라도 실천을 해봐야 한다. 자기계발에는 책을 읽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이 책에 나오는 10분의 마인드맵퍼분들이 마인드맵을 통해 어떤 도움을 받았고, 어떻게, 어디서 활용하고 계신지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생각이 복잡하고 정리가 안된다는 분은 꼭 마인드맵을 배워야 할 거 같았다. 특히 김재인 작가님처럼 산후우울증을 겪거나 아이들을 잘 키우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하고 싶다. 또한 배우다 보면 한계에 부딪히지만 절대 포기하지 말고 용기를 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