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엄마와 보내는 20분이 가장 소중합니다 - 아이의 평생 성적을 만드는 초등 공부 습관
김성효 지음 / 다산에듀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 초등 부모님들을 위한 책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초등 교육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는 책이다.

나는 지금 초등 6학년과 3학년의 남매를 둔 학부모이다. 역시 내 아이가 입학 당시 나의 마음가짐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참고서처럼 구성된 책을 차례대로 읽게 된다면 초등교육에 대해 어느 정도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 거라 예상된다.

사교육을 시키자는 책이 아닌 엄마와 함께 공부 습관을 만들어서 미래에는 스스로 할 수 있는 자기 주도 습관의 밑거름이 되는 책이다.


아기가 생각하는 좋은 부모 1위는 아이 말을 잘 들어주고 대화를 많이 하는 부모이다. 2위는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부모, 3위는 남과 비교하지 않는 부모이다. 하지만 엄마들은 좋은데 데리고 가고 무리해서 캠핑이라도 가야 하는데 못 가서 미안해한다. 하지만 아이의 속마음은 정작 전혀 안 그렇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엄마, 아빠랑 조금이라도 함께 있고 싶어 하고, 안아주고, 웃고 떠들면서 노는 것을 만족한다. 아이들은 생각보다 참으로 소박한 것을 행복으로 느낀다.

엄마들은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 하는데 웃으면서 긍정적으로 격려하는 것, 많이 웃어주고 최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야말로 모든 자녀교육의 시작과 끝이다. 아이들은 잘 노는 것이 공부만큼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깨닫길 바란다. 나 또한 가만히 멍 때리는 아이들에게 시간이 많은 줄 알고 다른 걸 시켰던 적이 많았는데 무척 반성하는 시간이었다.


책 읽는 내내 미리 읽었더라면 참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코로나로 3년 차에 접어들면서 아이들과 전쟁처럼 치렀다는 후회와 미안함뿐이었는데

미리 책을 만났다면 상처도 덜 주고 덜 받았을 거 같았다. 아직도 진행 중인 자녀교육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이 책은 예비 초등 부모님께 많은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