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의 연금술 - 절대 무너지지 않는 부에 관한 위대한 통찰
데이브 램지 지음, 고영훈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돈 모으기는 80%는 행동, 실천
작가는 돈 모으기의 80%는 행동과 실천이다. 다시 말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열심히 공부하는 것보다 지금 당장 그 방법을 실천하는 편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뜻이다. 나 자신을 스스로 통제하고 행동하게 만들 수 있다면 부자 되는 건 아주 쉽다고 한다.
돈을 제대로 알고 나를 제대로 알면 돈에 대해 문제로 안 일으키고 돈의 승자가 될 수 있다.
모두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결코 쉽지는 않은 일이다. 쉬웠다면 부자가 되려고 애쓰지도 않을 거란 생각이 든다. 이 책 제목을 보고 보도 섀퍼의 멘탈의 연금술, 파울루 코엘료의 연금술사 등이 떠올랐다.
일단 연금술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가 궁금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연금술로 부자가 되는 건가 궁금했다.
우리는 뭔가 기적을 꿈꾸기를 좋아하는 거 같다. 하지만 꿈꾸지 말고 일단 실행해 보는 게 정답인 거 같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돈을 인식하고 나를 알아서 통제하고 절제할 줄 알아야 하고 무조건 행동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제는 나도 앞으로 부로 나가는 7가지 연금술을 배웠으니 하나하나씩 해봐야겠다.
당장 작은 빚을 모두 없애야 한다는 사실과 신용카드 없애기다. 사실 신용카드만 받는 곳도 있어서 그렇긴 하지만 지출 계획을 명확하게 세워서 기록해야겠다.
자금 모으는 방식도 바꿔서 실천해야겠다. 경제적 독립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인데 행동만이 살길이다. 또한 자녀에게도 '부의 지혜'를 물려줘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아이들에게 공짜로 돈을 쥐어주는 대신 직접 일해서 돈을 벌게 하고, 그 돈을 저축하는 이야기를 들려줘야 할거 같다.
돈을 낭비하지 말고 베푸는 일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고 교육해야겠다.
지금 당장 7가지 연금술을 실행하러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