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 - 어떤 상황에서든 원하는 것을 얻는 말하기 법칙
리우난 지음, 박나영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말하기를 잘하고 싶어 한다.

특히 나는 말하기를 잘 못한다는 생각에 더 위축되어 있던 찰라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그래서 끌리는 말투를 호감 가는 말투를 배우고 싶었다.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말하기를 실례로 들어서 쉽게 설명되어 있었다.

또한 사회생활에서 꼭 필요한 말하기를 5장에서 8장까지 설명되어 있는 말하기 바이블 책이다. 그때그때 상황에 대처해야 하는 말 하기가 궁금할 때 차례를 보고 배워도 좋다.


상대방과 좋은관계를 유지하려면 지적은 무딜수록 좋다는 말에 공감한다. 관계란 처음에는 어색하고 서툴렀다가 차차 가까워지면서 이런 실수를 많이 범하는 거 같다. 같은 말이라도 어떤 표현방식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상대가 받아들이는 게 다 다른다는 것을 배웠다. 그때그때 감정에 따라서 어떤 때는 수용 가능했던 농담도 어떤 때는 지나치게 예민하게 받아들여서 감정싸움을 겪었던 경우는 다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어떤 경우의 수를 생각하고 말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뼈져리게 느낀 적이 있다. 말이라는 것은 상대방을 살릴 수도 죽일 수도 있다는 것을 많이 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