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 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 문해력을 키우는 어린이 2
해피이선생 지음 / 맘에드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해력을 키우는 어린이 2번째

쓰다보면 저절로 창의력이 자라는 글쓰기~~

지금 아이랑 함께 쓰다보면 저절로 감정을 알게 되는 글쓰기를

쓰고 있어요. 만족하다. 흐뭇하다. 자랑스럽다 등등

긍정적인 감정뿐만 아니라 아쉽다, 쓸쓸하다 등 감정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서 쓸 수 있어요.

유튜버 해피이선생님께서 만들어주셨어요~

누적 조회수가 무려 750만뷰 라니~~

베테랑 초등 교사가 특별히 알려주는 50가지

문해력뿐만 아니라 어휘력과 표현력도 키울 수 있는 책이에요

1부에서는 생각을 표현하는 글쓰기를 배워요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몸 중에서 소중한 부분, 산과 바다 중 내가 좋아하는 곳 등

문제를 읽고 답을 하기 전에 예시 답안을 보면서

나의 생각도 그러한지 다른지 비교할 수 있어요~~

2부는 사회성을 키워주는 글쓰기를 배워요

내가 좋아하는 친구, 친구가 마라탕을 먹자고 할때, 친구가 새치기할 때, 친구에게 말실수 했을 때 등

여러 상황들을 제시해주셔서 생각하며 글로 표현할 수 있어요~~

3부는 상상력이 자라는 글쓰기를 배워요

사람이 아닌 무언가로 변신한다면, 수도꼭지에서 콜라가 나온다면 등등

상상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합니다.

문해력, 어휘력,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글쓰기 교재를 찾으신다면

초등 아이의 글쓰기 실력을 향상하고 싶으시다면 적극 추천해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