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nock 더 노크 밥 - 시간을 나누는 가장 낭만적인 방법
김효정(밤삼킨별) 지음 / 윌북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해 전부터 Kinfolk 라는 잡지를 구독하고 있다. 

여백의 미를 잘 보여주는 판형과 길지 않지만 많은 내용을 담은 간결한 글과 정감있고 조용한 느낌의 사진들이 있는 알찬 잡지이다. 더 자주 나오지 않는다고 편집자와 출판사에 투정을 부리고 싶을만큼 애정을 갖고 있는 잡지가 아닐까 싶다.  잡지라는 이름으로 부르는 것이 미안할 만큼...


한국에서 드디어 킨폭크 잡지에서 출간했던 테이블과 같은 책이 나왔다. 밤삼킨별이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진 김효정님이 사진을 찍어 만든 책이다.  '느린 삶을 선물하는 라이프 스타일 북' 이라는 수식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은 그런 책이 아닌가 싶다. 자랑이라고는 할 줄도 모르는 친한 동생인- 온라인으로 알게 되어 내 큰아이가 아기에서 초등학생 4학년이 된 지금까지 알고 지내는- 일러스트레이터 초록담쟁이 이수희의 레서피와 사진이 실려 있는 것은 책이 출간 된 후에나 알았다!

어쩜 그리 평소의 모습이 사진에서마저도 보이는지.... 나도 모르게 거참~! 하고 헛웃음이 날 정도였다. 


책은 혼자의 밥, 여럿의 밥, 남자의 밥, 여자의 밥이라는 네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고, 각각의 파트에 6~7인의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의 일상이 김효정님의 사진과 글, 그리고 각각의 사람이 내놓은 레서피로 짜여져 있다.  물론, 음식 사진뿐만 아니라 책에 나온 사람들의 일상을 훔쳐보기에 딱 좋은 정도의 글과 사진이 마치 수필집 느낌이어서 요리를 즐기지 않는 사람일지라도 눈요기하기만으로도 좋을 그런 책이다.


나는 원래 요리책에 별점을 주는데 굉장히 인색한 편이다.  나는 미식가이기보다는 대식가이지만, 지난 이십여년간 세계를 돌아다니며 일을 하고, 여전히 외국에 살면서 생활을 하다보니 오히려 입맛은 더 까탈스러워졌고 그런 까탈스러움만큼  남의 음식에 좋은 점수를 주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이건 어디까지나 자랑이지만 나름 꽤 훌륭한 음식 솜씨를 가졌다고 자부하기에 사진과 글로만 책을 먼저 즐기고, 며칠간 고심끝에 몇개의 레서피를 시도해 보았다. 그 몇개의 레서피가 안겨준 결과물이 

나름 만족스러웠기에 조만단 하나씩 다른 레서피들도 시도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