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
김선미.장민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이탈리아에 사는 지인으로부터 연락이 왔다. 

이태리 유학 시절에 인연을 맺게 된 지인인데,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딸이 영어도 더 익힐 겸 미국에서 여름방학을 보내고 싶다는 말이었다.  각별한 사이인 지인이라, 두말 없이 아이를 내게 보내라 말했다. 이태리에서 뭐 필요하거나 원하는거 없어? 라고 묻는다. 
요즘에 돈만 있으면 달나라 물건도 살 수 있는 세상이잖아. 필요한거 없어. 라고 답했다.
나의 답을 들은 후 잠시 깔깔거리고 웃던 그녀는 내가 니 취향 알지~ 알아서 챙겨 보낼께~ 한다. 흠...내 취향이 뭐지? 사실 요즘 난 내가 뭘 좋아하는지, 어떤 취향을 갖고 사는지 모르겠는데...

단일민족이라는 것을 내세우고, 획일성 강한 사회에서 자란 내가 나만의 취향이 있나? 라는 생각을 가끔 하게 되는 것은 그런 나와 달리 개성과 자신만의 취향이 상당히 강한 서구 사회에서 살고, 또 친구들을 만들기시작하면서였다. 
그래서, 이 책에 끌렸는지 모르겠다. 일반인들과는 달리 조금 더 강한 개성과 취향을 갖고 있을거 같은 디자이너들의 취향을 보여주고 그들이 매혹되는 물건이라니!

그래픽 디자이너, 안경 디자이너, 슈즈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오브제 디자이너, 건축가, 패션 디자이너, 보석 디자이너, 미대 교수등 11명의 인물들이 자신이 매혹된 물건들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대해서 얘기한다. 깔끔하지만 맛깔나고 빠져드는 문체로 이 책을 엮어낸 두 작가의 글솜씨까지 11명의 인물들과 그들의 이야기에 더해져 책을 읽는 내내 흥미가 지속되었던게 가장 큰 장점인 책이 아니었을까 싶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그것이 취향선이라고 얘기하는데, 나는 주저없이 책을 택하게 된다. 그래서, 책을 수집하고, 읽는 것. 이것 또한 큰 범주에선 취향이겠지?
오늘은 그동안 이것 저것 잡동사니 수집해 놨던 소품들을 꺼내 오랜만에 먼지도 닦아내고, 정리도 하면서 내 취향이 무엇인지 더 깊게 생각해 볼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