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story 자이스토리 국어 개념어 완성 279제 (2017년) 고등 자이스토리 (2017년)
류신형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고3기출/국어] 자이스토리 국어 개념어 완성(279제) 교재후기


이제 수능이 약 8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이제 고지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파이팅 하셨으면 좋겠네요

보통 수능이 80일 남으면 뭘 해야할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더라고요.

뭔가 새로운 문제집을 시작하기는 시간이 애매하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하기는 불안하죠.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 딱 적합한 문제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해드리고자 하는 책은 '국어 개념어 완성'이라는 책입니다.

제목 그대로 국어 문제를 풀 때 필요한 개념어들을 정리해둔 책입니다.

국어를 흔히 말장난이라고 하잖아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개념어들에 대해 어려워 하더라고요.

이 책을 풀면 그동안 헷갈렸던 개념어들을 정리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우선 목차입니다. 대단원은 시, 산문문학, 독서로 총 3개에요

그리고 중단원을 문제 유형에 따라 분류를 해뒀네요.

이 문제 유형에 따라 어떤 개념어가 등장하는지를 소단원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저정도면 문학과 독서에서 나올만한 대부분의 유형을 정리하고 있는거에요.

그래서 수능 전에 점검차 풀기 괜찮은 과목이죠



목차를 넘기면 이런 파트가 나오는데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개념어들을 쭉 정리해둔 것인데요 사실 여기만 보고도 공부가 됩니다.

여기 있는 개념어들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사실 이 책을 공부할 필요가 없죠.

공부를 다 하고 나서 이 페이지로 돌아온 뒤 개념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여기 있는 개념은 다 알고 수능장에 들어가야 합니다. 

 


각 중단원의 표지입니다. 일종의 개념정리라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다 고1,2 때 배운 개념이지만 이렇게 다시 한번 확인해보면서 점검하면 좋을거 같네요.

왼쪽 맨 밑을 보면 개념이 어떻게 문제로 활용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 페이지 더 넘기면 개념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여기서는 개념어가 어떻게 문제로 활용되고 그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서술하고 있네요.

특히 옆에 작품을 예시로 들어서 설명하는게 인상깊습니다. 이해가 잘 갈거에요. 

 


바로 옆페이지에서는 앞에서 설명한 것을 작품에 대입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 직접적으로 예시를 들고 있어서 개념어를 까먹지 않게 하고 있네요.

맨 밑에 보시면 개념어에 대한 정의도 나와있습니다. 작품 예시도 함께 들고 있어 일석이조로 공부할 수 있어요.

 


그리고 나면 이제 문제가 나옵니다. 개념어 완성이라고 해서 문제가 적을거 같은데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문제도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개념 & 문제풀이를 동시에 점검할 수 있죠. 시간이 촉박한 수능 직전에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여기에서는 밑에 각 단어들의 뜻에 대해 설명하고 있네요. 이 단어들만 잘 봐도 단어 정의 문제는 거뜬할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해설입니다. 제 포스팅에서도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자이의 최대 장점은 해설입니다.

여기서도 작품 분석은 물론이고 각 선지들에 대한 분석도 정말 꼼꼼합니다.

단순히 정답에 대한 풀이 뿐만 아니라 오답에 대한 풀이까지 하고 있어서 자세하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흔히 자이 해설만 보고도 공부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이상으로 자이스토리 국어 개념어 완성에 대한 교재후기였습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싶다면 이 책 추천드립니다.

심화문제집은 아니지만 개념어라는 '기본'을 점검하기에는 정말 최고의 책인거 같네요.

80일 남은 시점에서 수험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시고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