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훈육 - 오늘도 화를 내고 후회하는 부모들을 위한
사라 오크웰-스미스 지음, 최은경 옮김 / 북로그컴퍼니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매일 엄마들이 밤마다 애들 재워놓고
얼굴쳐다보며 하는 후회.
아까 화내지말걸... 다그치지말걸...

하지만 자고 일어나면 어제 그 후회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다시 아이에게 화를 내고 밤에 또 후회하고...

이 책은 아이들이 왜 문제를 일으키는지, 그런 행동에 긍정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해놓았다.

?

'긍정훈육'
이 말은 무슨말일까?

지은이는 부모의 양육태도를 세가지로 분류해놓았다.

권위주의적 양육 태도
허용적인 양육 태도
권위 있는 양육 태도

이중 권위 있는 양육 태도가 긍정 훈육이다.


우리는 아이가 문제를 일으켰을때
우리아이가 왜 그런행동을 했을까 보다는
그 문제행동을 고치기에 급급하다.



저자는 책에 훈육이 무엇인지
아이들이 왜 문제행동을 하는지
그문제행동은 어디서부터 배웠는지에 대해서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
적어놓았다.

?

그리고 아이들의 문제행동유형별로
훈육방법에 대해 써놓았다.



요즘 우리아이가 자주 하는 행동유형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어린아이부터 청소년까지
여러연령의 자녀에게
적용할수있는 내용이라
아이를 키우면서 수시로 읽어보아야할것 같다.

챕터 6은 학교 선생님들도 한번쯤 읽어봤으면 좋은 내용이다.

내 안의 화다스리기
육아하시는분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시는분들
꼭!!! 자기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길...


프롤로그부터
'이거 끝까지 꼼꼼히 읽어봐야겠는데'라고 생각이든
내용의 책이다.


뭐든 육아서의 공통적인 내용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문제가 없다
어른들이 그렇게 만들어가고 있을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