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12∼1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4’에서 기업 간 거래(B2B) 대상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자사 스마트홈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 ‘스마트싱스 프로’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12∼14일(현지시간) 열리는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4’에서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스마트싱스 프로는 기업 환경에 맞게 스마트 사이니지, 호텔 TV, 시스템 에어컨, 가전뿐만 아니라 조명, 온습도 제어,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연동해 한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타사도 스마트싱스 생태계에 참여하도록 기업용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공개했다. 이미 △화상회의 솔루션 전문 업체인 시스코 △스마트 호텔 솔루션 업체 아키라 △리테일 솔루션 전문 업체 퀴비디 등 다양한 업종과 협업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도 최초 공개했다.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해 전력 공급 없이도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광고가 가능한 신개념 사이니지로, 0.005W(와트) 미만의 소비전력으로 콘텐츠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