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도 거기 있어
임솔아 지음 / 문학동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북클럽 문학동네 회원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임솔아 작가의 신간 장편 소설 『나는 지금도 거기 있어』의 티저북을 받아보게 되었다.

소설은 크게 4부로 나뉘어 있으며, 티저북에는 2부, 우주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인물의 이야기를 각 부마다 나눠서 하고 또 그 안에서 인물들이 만나 하나의 큰 강줄기처럼 이어지는 형식이라 장편 소설인데도 단편 소설을 읽는 것처럼 신선하게도 읽어볼 수 있었다.

우주는 어릴 때부터 남들과는 생각하는 게 다르다는 걸 알게 되어 다른 사람들을 관찰하면서 비슷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해온 인물이다. 그러던 중 선미를 만나면서 삶의 갈림길에서 어떠한 한 길로 나아가게 된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나도 모르게 우주를 응원하면서 읽게 됐다. 다 읽고 나니 선미의 마음도 궁금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