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아이에게 말을 걸다 - 스스로 성장하는 아이로 키우는 음악 속 숨은 감성 찾기
김대진 지음, 국지연 엮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음치고, 박치라...우리 딸들은 음악적인 감각이 있기를 바란다.

근데.....다은이는 나를 좀 많이 닮은듯;;;;;

 

여튼.....ㅋㅋ

 

한국 예술 종학 학교 교수이자 세계가 반한 수원시향 지휘자인 김대진.

이분이 손열음의 스승이시란다.

 

음악이 아이에게 말을 걸다.

제목에 끌려 보게 된 책.

 

딱딱하고, 기계같은 이 세상에서 살아가기 위한 오아시스같은 존재가 될 음악.

나는 다자매가 음악과 친하길 바란다.

 

기쁠때나, 슬플때......사람이 해주지 못하는 감정적인...말로 표현하지 못할 그런 마음들을

음악으로 보상받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스스로 성장하는 아이로 키우는 음악 속 숨은 감정 찾기.

내가 이책을 선택하게 된 글 한줄이었다.
 

김대진은 오랜시간 동안 음악을 가르쳐왔던 사람으로써, 아이들이 음악을 즐기며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사람이란다.,

음악을 통해서만이라도 감성적인면이 풍부해지기를 바라왔고, 또 고단한 삶을 돌아보게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꺼라 말한다.

 

자기세계를 표현하게 되면 아이들은 자신감을 가지게 되고,

그러면 감성도 풍부해질 수 있다고한다.

 

특히 클래식을 통해서.
 

아.................

이 책을 읽으며 참 좋은 문구들을 많이 보아왔어요..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따라올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따라올 수 없다.

이말.....우리 아이가 무언가를 하든간에........

아이가 좋아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우선이구나..라는걸 또 한번 느끼게 되었어요.

 

그리고 음악이 아이에게 말을 걸다에서는 음악 뿐만 아니라, 아이의 올바르게,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방법들이 적혀 있더라고요..

 

아이를 키우는데...지금 길을 잃고 헤메고 있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방법들도 적혀 있으니 나중에 꼭 한번 읽어보시는것도..
 

이책은 음악에 관련해 우리 아이가 왜 음악과 친해지면 좋은지,

그리고 아이를 키우면서 무엇이 우선인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요즘 정말 다자매에게 정신적으로 인색해있었는데...

책을 읽으며...다시 마음잡기를 했네요...

 

한번씩 정말 정신 놓을꺼 같을때....

내 마음을 잡아줄 수 있는 책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