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님과 함께라면 실패는 없다
양승국 지음 / 생활성서사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표지는 눈에 잘 띄는 하늘색입니다. 제목도 눈에 잘 들어옵니다. 양승국 신부님께서 쓰신 이 책을 읽으며 술술 잘 읽혔습니다. 상반부에는 가톨릭 교회의 마리아와, 하반부에는 성모 신심과 식별 등에 대해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자주 나온 단어는 겸손입니다. 성모님은 무슨 일이 있어도 항상 겸손하셨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교만하고 자만해합니다. 이럴수록 성모님의 겸손을 더욱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성모님은 겸손을 가장하거나 하느님이 주신 선물도 거절하지 않으셨습니다. 또한 하느님의 은총에 두려워 도망가지도 않았습니다. 의심하시지 않으시고 하느님이 주신 선물을 그대로 받아들이신 것입니다.

 

인생의 고난이 있을 때에도 성모님께서는 우리와 늘 함께 계십니다. 그리고 바른 길로 인도하시려 합니다. 무슨 일이 있든 간에, 우리가 성모님께 다가가면 성모님께서는 우리를 예수님께로 인도하십니다. 성모님 뒤에는 예수님께서 늘 함께하고 계십니다. 성모님께서는 일관되게 침묵하고 기도하는 분이었습니다. 이런 점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성모님의 겸손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일관되게 겸손하셨던 성모님이 참으로 대단하십니다. 자신을 낮추시면서 하느님의 선물을 기꺼이 받아들이시는 것이 쉽지 않으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믿음을 가지고 겸손하게 행동하신 것 같습니다.

 

성모님께서는 늘 우리와 함께하시고 도와주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무슨 일이 있어도 믿음을 잃지 말고 성모님처럼 꾸준히 일관되게 기도하는 신앙인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