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위트있는 에세이)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올여름 피서가 가능할지..... 어쨌든 읽고 싶은 책은 움베르트 에코 신작 ' 로아나 여왕의 신비한 불꽃')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움베르트 에코)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체르니셰프스키의 소설 '무엇을 할 것인가'의 까르사노프)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이상형은 유리알 유희의 요제프 크네히트/ 이상과 현실의 괴리 안에서 꿈을 쫓아가는 인간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움베르트 에코의 '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법')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딱히 없네요)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박민규의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이병률의 '끌림' 中 '그러니 나에게 시간을 달라. 나에게 당신을 사랑할 수 있는 시간을 달라.')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청소년기에 방황할 때 읽언던 '골드바흐의 추측'이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 그 책을 읽고 난 후부터 자신이 원하는 단 하나를 위해 모든 것을 거는 인생을 추구하게 되었다. 그 때 송두리채 바뀐 인생관이 여전히 내 삶을 끌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