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ow! 동물이 정말? - 우리가 몰랐던 동물에 대한 놀라운 사실 ㅣ Wow! 정말? 시리즈
엠마 다즈 글, 마크 애스피널 그림, 존 우즈워즈 자문, 김보미 옮김 / 솔빛길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평소에 궁금했지만, 누구하나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던 궁금증..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아마 이 책에서 말하는 것들을 입 밖으로 내뱉어 질문을 했더라면 아마도 그날로부터 당신은 사차원의 사람이 되어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사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것들은 동물에 대한 신기한 것들 뿐이랍니다. 사실 모른다고 해서 크게 불편하지 않은 것들이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 해봤을만한 질문들이랍니다.
문어의 피는 무슨 색일까요?
문어의 피를 본 적이 있나요?
전 바닷가에 살고, 수산시장에 가면 살아있는 문어들을 보지만. 사실 문어의 피를 본적은 없어요.
우리 아이도 언젠가 질문을 했던 것중에 하나가 물고기 피도 빨갛냐? 오징어 피는? 문어 피는? 낙지 피는...? 이였어요.
하지만.. 저는 오징이도, 문어도, 낙지도 그 피를 본적이 없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고 대답해 주었답니다.
아마도 피가 투명한가보다고..ㅎ
순수하고 순진한 우리 아이.. 그럴 수 있겠다였지만 어떻게 그 호기심을 채워줘야 할지 난감한 질문들은 그 후로도 참 많이 쏟아졌답니다.
제가 아는 것들도 있지만, 모르고 있는 것들이더 많았기에, 다른 사람의 눈에는 사차원의 질문으로 보일, 알지 않아도 되는 굳이 궁금해하지 않아도 되는 질문들의 연속을 보여주는 아이였답니다.
우리집 똥깡아지의 이 질문에 시원스럽게 대답해 줄 책!
WOW 동물이 정말? 입니다.
문어의 피.. 궁금하죠? 파란색이랍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한 동물들의 다양한 궁금증
우리가 미쳐 알지 못했던 그리고 미쳐 궁금해하지 못했던 다양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담고 있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의 생각은 자유롭고 크고 말캉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엉뚱하다 싶을 정도의 질문을 훅하고 치고 들어올때가 많죠.
그럴때 요런 책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악어의 혓바닥..
본적이 있으세요? 우리 아이도 궁금해 했었던 질문인데요, 저는 이 책을 그때 미쳐 알지 못한게 아쉬울 뿐입니다.
여자 아이도 동물에 관심이 많지만, 남자 아이들 특히나 동물에 관심이 많고, 궁금한것도 많을 나이 5세이후 이잖아요.
그때 요 책 함께 읽어주면서 궁금증 해결해 주면 좋을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의 지적 호기심, 다앙햔 상상력의 답을 찾아줄 멋진 책!
예쁜 그림과 함께 엄마의 사고의 문도 활짝 열어 줄 책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