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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 경영자만이 살아남는다 - 남다른 0.02를 찾아내는 진정한 창조 전략 ㅣ 다산 비즈니스 클래식 1
왕중추.우흉뱌오.왕중추 지음, 허정희 옮김 / 다산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중국은 최근까지 수요보다 공급이 부족한 시대에서 재화의 기회이윤을 바탕으로 기업
이 성장하는 신흥시장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더이상 기회이윤을 보장받을 수 없을 정도로 중국이 성장을 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급속히 성장하는 과정속에서 여러 부작용이나 한계점에 직면한 것도 대내외적인 분석사실이다.
이러한 중국의 기업현실속에서 중국의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PART1. 디테일 경영의 필요성 및 19세기말부터 20세기를 아우르는 서양의 경제경영이론에 대한 소개
PART2. 전문화, 시스템화, 데이터화, 정보화로 정의된 디테일경영에 대한 저자의 주장
PART3. 디테일 경영의 실행방법
PART4. 디테일 경영을 위한 경영자의 실천방법
PART5. 디테일 경영을 위한 조직원들의 실천방법
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1을 읽어보면 저자가 서문을 19~20세기의 서양경영이론에 대한 소개로 시작할 정도로
중국의 기업가들의 수준이 낮은가 하는 의아심에서 시작해서 책의 내용을 전체를 읽다보면
과연 몇몇 기업을 제외하고 저자가 설명하고 있는 디테일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 기업이
몇개나 될까 하는 의구심과 걱정으로 생각이 변모하게 되었다.
국내 100대 기업 중 10년동안 40%가 그 지위를 잃었다고 할 만큼 기업은 끊임없이 생성과 소멸의
과정을 거치고 있다. 끊임없는 혁신만의 기업의 미래를 보장할 것이다.
이에 신생기업과 도약을 앞 둔 기업에서는 자신들만의 디테일 경영을 정의하고
실천해야만 할 것이며, 개인 조차도 자신을 위한 디테일 경영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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