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스페인ㆍ포르투갈 - 2023~2024년 최신판 follow 팔로우 시리즈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 반대편 이베리아반도에 위치한 나라, 스페인과 포르투갈

직항으로 가도 13시간 정도를 가야 닿을 수 있는 곳.

언제부터인가 다음번 유럽 여행은 스페인을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차에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뭉뜬 리턴즈 바르셀로나 등의 방영으로 스페인 여행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

자유여행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자유여행을 하는 경우, 열흘 남짓한 여행을 하기 위해 짧게는 며칠부터 길게는 몇 개월까지 여행 준비를 하게 되죠.

저 같은 경우는 대체적인 루트와 도시별 체류 기간을 정하고 나면 그에 맞는 스케줄로 비행기 예약을 하고, 이후 숙소 예약까지 하면 반은 끝난 것 같아요.

이후 도시별로 다시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요.

아직 구체적인 여행 기간을 정한 게 아니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이 책을 보며 여행에 대한 계획을 하나씩 세우기로 했어요.

책을 받았는데 일단 두께에 한번 놀랐어요.

책을 펼쳐보니, 가운데 보이는 플랜북과, 스페인, 포르투갈 실전 가이드북 2권으로 분철이 되었어요.

일단 플랜북을 먼저 읽기 시작했어요.


대표 관광지, 예산 짜기, 맛집, 쇼핑 소개 등 여행지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국가별 일정과 예산, 사전에 알아두면 좋은 팁들과, 많이 하는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또한 플랜북은 스페인과 포르투갈 전도가 나와요.

도시별 거리가 어느 정도인지 어떻게 루트를 짜야 할지 조금은 감을 잡을 수 있었어요.

가장 궁금했던것 중 하나가 언제 가야 하는지 였는데,

FAQ에서 베스트 시즌은 5,6,9월이라고 콕 집어주니 언제 갈지에 대한 고민도 사라졌어요.

플랜북으로 대략적인 감을 잡았다면, 나라별로 자세히 나온 실전 가이드북을 볼 차례에요.


각 책마다 나라의 개요와,

스페인 편은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세비야, 빌바오, 총 4개의 주요 도시와 그 주변 도시,

포르투갈 편은 수도 리스본과 여행자들에게 인기 많은 포르투 2개 도시와 주변 도시로 나눠서 소개하고 있어요.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과 쇼핑에 대한 정보도 제공되니,

2편을 참고하여 각 도시별 루트를 짜고, 이동 계획도 세울 수 있어요.

어디서부터를 여행의 시작으로 느끼는지는 개개인마다 다른 것 같은데,

저는 가야 할 나라를 정하고 나서 가이드 북을 펼치는 순간부터 여행의 설렘이 느껴져서

그때부터 여행이 시작되는 느낌이에요.

팔로우 스페인.포르투갈, 자유여행으로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이 글은 컬쳐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