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피디아 - 그림으로 보는 스포츠의 세계 아트사이언스
애덤 스키너 지음, 마크 롱 그림, 안성호 옮김 / 보림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림출판사 그림책 소개]


글: 애덤 스키너

그림: 마크 롱

옮김: 안성호

출간일: 2021-11-22

연령: 6세 이상

쪽수: 112쪽, 양장

크기: 256*310



- “스포츠피디아”는 스포츠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커다란 책이에요! 실제로 크기도 굉장히 크답니다. 일단 표지만 보더라도 갖가지 종류의 스포츠를 하고 있는 선수들이 잔뜩 보이죠? 표지를 넘겨 봅시다. 차례를 살펴보면, 이 책에서는 구기 종목, 라켓 경기, 육상 경기, 체조 경기, 수중 경기, 모터스포츠, 과녁 경기, 격투기, 국제 올림픽 경기를 다루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스포츠 백과사전’이라고 불러도 될 듯해요.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더욱 박식한 스포츠 박사가 될 수 있을걸요!


- 책장을 넘겨 보면, 매 페이지마다 다른 스포츠가 소개되고 있음을 볼 수 있어요. 각 스포츠에 대한 간단한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소개와 경기장 그림, 경기 규칙, 포지션, 장비, 그리고 ‘신기한 사실’까지! 이렇게나 다양해요. 그림도 아주 다채롭고 채도 높은 삽화들이 페이지를 이루고 있죠. 저는 이 책을 읽으며 세상에는 내가 아는 것보다 훨씬 많은 스포츠가 존재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어요! 먼저, 처음 알게 된 스포츠가 있답니다. ‘라크로스’라는 스포츠예요. 라크로스는 하키, 축구, 농구를 합친 듯한 스포츠래요. 정말 그렇네요! 하키 스틱처럼 생긴 것을 모든 선수들이 들고 있고, 경기장은 축구 경기장과 유사하게 생겼어요. 포지션에도 축구처럼 골텐더(축구의 골키퍼), 수비수, 공격수가 있어요. 그리고 ‘신기한 사실’에 쓰인 한 가지가 유독 눈에 들어왔답니다. 라크로스는 북미 원주민 젊은이들의 전쟁 연습이었대요! 전쟁 연습이 하나의 스포츠로 발전하다니, 놀랍군요!


- 한국의 전통 무술인 태권도도 소개되어 있군요! ‘태’는 발로 차는 것 또는 때리는 것, ‘권’은 주먹으로 치는 것, ‘도’는 방법 또는 깊은 경지입니다. 저도 어릴 적 한때 태권도를 배웠었는데 태권도 이름의 뜻조차 잘 모르고 살았다니, 부끄러워지네요. 그리고 재미난 사실이 있어요. 남한의 태권도는 스포츠적 요소가 강하고, 북한의 태권도는 실전 무술적 요소가 강하대요. 두 경기를 보며 직접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태권도’ 페이지를 읽으며 태권도 경기가 펼쳐질 때 주심이 쓰는 공식 언어가 한국어라는 것도 깨달았어요. 준비, 시작, 경례 등을 번역 없이 그대로 말한답니다! 여러분, “스포츠피디아”는 집에 한 권 정도 있으면 정말 좋을 책이에요. 절 믿으세요!


본 게시물은 ‘아티비터스 10기’ 활동을 위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