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 : 드래건의 탑 아티비티 (Art + Activity)
알리스 미요 지음, 뱅자맹 스트릭클레 그림, 박대진 옮김 / 보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림출판사 그림책 소개]


“방탈출 게임 드래건의 탑”


글: 알리스 미요

그림: 뱅자맹 스트릭클레

옮김: 박대진

출간일: 2021-09-23

연령: 8세 이상

쪽수: 16쪽, 플랩북

크기: 230×310


- “방탈출 게임 드래건의 탑”은 실제로 방탈출 게임을 하듯이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수수께끼를 풀고 마지막 장의 자물쇠를 열어야만 미궁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흥미로운 플랩북이에요. 수수께끼 풀기가 생각보다 어렵고, 책이 크고 두꺼워요. 책장마다 플랩들이 이리저리 숨어 있어, 플랩을 발견할 때마다 일일이 열어 봐야 하지요! 그래서 이 그림책은 단숨에 읽어내려가기 힘들어요. 오래 생각하고, 오래 만져 보는 공을 들여야 비로소 모든 수수께끼를 풀고 방탈출에 성공할 수 있거든요. 두뇌를 개발할 수 있는 멋진 책이에요.


- 칸나와 산책하는데 으르렁 소리가 들려서 칸나가 저 멀리로 도망가 버렸대요! 칸나의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니 점점 더 깊은 숲속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막다른 길에 낡은 탑 하나가 서 있는 것을 발견하죠. 탑의 문을 열었는데, 칸나가 천장에 달린 우리에 갇혀 있지 뭐예요! 기계가 작동되어 문은 닫히고 말았고, 문을 열려면 총 4개의 중세 상징이 있어야 해요. 그래야 탑에서 탈출할 수 있어요!


- 먼저 지하 감옥에 들어가야 하고, 일단 첫 번째 상징을 찾아야 해요. 그러고 나서는 보물의 방에 들어가 또다른 상징을 찾아야 하죠! 무시무시한 드래건이 코를 골고 있는 방에도 들어가야 하고요, 성벽 위로 나와도 불을 내뿜는 드래건 무리가 탑을 둘러싸고 있으니 한순간도 정신을 놓으면 안 돼요!


- 이 책은 모든 속지가 빳빳한 보드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방 내부와 캐릭터들이 굵은 선으로 정교하게 그려져 있어요. 페이지마다 붙어 있는 플랩들도 두꺼운 종이로 이루어져 있어, 플랩을 여닫을 때 쉽게 찢어지지 않죠. 이 책에는 불과 금화, 붉은색 드래건이 등장하기 때문에 특히 주황색과 노란색, 붉은색이 많이 쓰였어요. 이 책을 모티프로 실제 방탈출 게임을 만들어도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본 게시물은 ‘아티비터스 10기’ 활동을 위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