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소방관 아티비티 (Art + Activity)
안소피 보만 지음, 뱅자맹 베퀴 그림, 박대진 옮김 / 보림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림출판사 그림책 소개]


“무브무브 키즈 - 뉴욕의 소방관”

글: 안소피 보만

그림: 뱅자맹 베퀴

옮긴이: 박대진


- 여러분 주변에 불이 난 적이 있나요? 만약 있었다면 어떻게 했나요?


- 소방관이 하는 일에 대해 잘 알고 있나요? 책을 통해, 불이 난 상황, 화재 현장의 급박함, 소방관과 소방차를 부르는 법, 그리고 소방관이 하는 일을 알아보아요.


- 소방관들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화재 현장에 대비하기 위해 언제나 열심히 운동하고 훈련해요. 그리고 낮뿐만 아니라 밤과 새벽에도 출동하지요.


- 소방차의 일도 아주 중요해요! 소방관들은 언제나 소방차의 연료를 가득 채워 놓고, 여러 가지 장비들을 소방차 안 곳곳에 배치해 둔답니다. 펌프 차가 있고, 고가 사다리차가 있어요. 고가 사다리차는 펌프 차를 뒤따라가요. 소방차가 도로를 달리면, 다른 차들은 얼른 길을 비켜주어야 하죠. 소방차가 화재 현장에 늦게 도착하면 상황이 너무나 위험해질 수 있어요!


- 소방복을 단단히 갖춰 입은 소방관들은 불이 난 건물에 올라갈 준비가 되어 있어요! 새까만 연기 안에서도 서로를 잘 볼 수 있게, 소방복에는 형광색 띠가 이곳저곳에 둘러져 있어요.


- 이 책의 독특한 특징 덕분에 소방차와 소방관이 하는 일을 더 쉽고 흥미롭게 알 수 있지 않았나요? “무브무브 키즈 - 뉴욕의 소방관”은 크고 작은 플랩이 숨겨져 있고, 그것을 하나하나 열고 당겨보며 책읽기를 흥미롭게 즐길 수 있어요. 어떤 페이지에서는 대형 팝업이 튀어나온답니다! 화재 현장의 급박함이 더욱 생생하게 다가오죠.


- 불, 화재 현장, 소방관, 소방차에 대해 흥미롭고 쉽게 알고 싶으면 “무브무브 키즈 - 뉴욕의 소방관”을 읽어 보아요. 모든 플랩과 팝업은 빳빳한 종이로 만들어져 있어 쉽게 찢어지지도 않는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