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세계 - 2023 북스타트 선정도서 보림 창작 그림책
이미나 지음 / 보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림출판사의 멋진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제목: 조용한 세계

 

지은이: 이미나



겉표지를 보세요.

 

대단히 춥고, 건조하고, 어둡고, 냉랭한 분위기의 풍경이 보이네요.



겉표지의 전체샷이에요.

 

늠름한 늑대들이 보이네요.

 

겉표지만 보아도, 전체적으로 상당히 차고 어두워 보이는 그림책이에요.

 



이 그림책의 작가님에 대한 소개글이에요.

 

이 책을 통해 이미나 작가님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저는 정말 작가님을 응원하고 싶어졌어요.

 

여러분도 분명히 이 그림책을 완독하고 나면 이미나 작가님께 반할 수밖에 없을 거예요!



위 사진이 이 책의 첫 페이지예요.

 

눈이 쌓인 광활한 벌판과 허연 산맥이 눈앞에 펼쳐져요.

 

그리고 제게는 저 두 줄의 문장이 왜 그렇게 시적으로 보이는 걸까요.

 

시 같기도 하고, 노래 도입부 같기도 해요.

 

저는 저 두 줄만 여러 번 곱씹어 읽었어요.



, 오늘의 주인공이 등장했습니다.

 

새하얀 털이 북슬북슬한 멋진 늑대네요.

 

눈꼬리가 뾰족히 올라가 있어서 다소 위협적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 이 친구는 누구죠?!

 

맞아요, 사슴이에요!

 

늑대가 혼자 다니는 사슴을 포착했어요.

 

사슴의 커다란 뿔은 어찌 보면 굵은 나뭇가지 같기도 해요.

 



늑대에게는 원래 함께 다니던 친구들이 있었나 봐요.

 

친구들이 보고 싶대요.

 

늑대가 어째서 친구들과 헤어지고 혼자 남게 된 걸까요?

 

늑대 말대로, 친구들과 다 같이 사냥을 한다면 몇 배로 더 멋있는 풍경이 펼쳐질 텐데 말이죠.



늑대는 지금 너무 배가 고파요.

 

아마도 사슴을 당장 잡아먹어야 할 것 같아요.

 

푸른 눈을 번뜩이며 쏜살같이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늑대의 모습을 보세요.


, 어쩌면 위 그림은 늑대가 친구들과 함께였을 당시를 떠올린 것 같기도 해요.

 

옆에 함께 달리는 또다른 늑대가 보여요.

 

 



사슴이 눈치를 채고 마구 달리기 시작해요.

 

하지만 늑대는 포기할 수 없어요.


그리고 저들의 그림자를 한 번 보세요.

 

늑대와 사슴은 실제로도 꽤 커다란 동물인데, 저 그림자는 몇 배로 더 크네요!

 

, 그림자와 그림자 사이의 거리가 점점 좁혀지고 있어요!

 



지금이야.



과연 늑대는 사슴을 잡았을까요?

 

사슴 사냥에 성공했을까요?

 

 

만약 사냥에 성공했다면, 사슴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그대로 늑대에게 먹혀 죽고 마는 걸까요?


류재수 작가님께서 이 책에 대한 찬사를 쓰셨어요.

 

류재수 작가님의 말씀에 매우 동감하는 바입니다.

 

 

이 책은 실제로 내용이 아주 단순해요.

 

그리고 밝고 긍정적이기만 한 스토리도 아니죠.

 

오히려 약간 어둡고 서늘한 느낌을 줍니다.

 

 

그런데도 저는 이 책이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자연 그대로를 꾸밈없이 표현했고,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도 솔직하거든요.

 

이 책을 꼭 꼭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