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1~5 세트 - 전5권 - 교과서 속 세계사 이야기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김현숙 외 지음, 원혜진 외 그림, 역사사랑 감수 / 계림북스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 시험문제를 떠올려 보면,  같은 시대의 동,서양 역사를 나열해 놓고, 답을 찾는  문제  유형들이
자주 나왔던 것 같아요~

한국사 역사만 아는 것보다는 동시대의 세계 역사까지  함께 알아 두면,  넓은 시선으로 역사를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겨울방학 초등역사 학습으로 저희아이는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읽으면서  독후활동 하고 있어요.

오늘은 지중해,에게해 를 중심으로 발달한 문명에 대해 알아봤어요.



엄마표에서 제일 중요한  것 중의 하나 이기도 한~ 교재,도서 선택!
초등역사 공부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책을 잘 선택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이 아닐까 생각해요.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시리즈는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시리즈와 함께 보면  더 좋은 학습효과를 볼 수 있어요.
영재맘은 세계사 먼저  선택 해서  아이와 함께 하고 있답니다.



초등 저학년인 저희 아이~ 세계사 책~ 스스로 펼쳐 보면서 
흥미롭게  책보기를 즐기는 모습 요즘 자주 볼 수 있어  참 뿌듯해요.

아이에게  재미있니?  하고 물으니깐,
자료, 사진이 많아서 흥미롭고 , 중간 중간  퀴즈도 함께 해서 재미있다고 말해주네요~

초등역사 공부에서 영재맘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동,서양  역사 흐름 알기  !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는  세계사 속 한국사  코너가 함께해서  아이에게  동,서양의 시기별 역사를  자연스럽게 알려 줄 수 있어요.
 

 
 오늘 유렵문화의 바탕에 된 그리스,로마   소주제에서
지중해,에게해  문명에 대해  알아봤어요.

항상  초등역사 공부를 할때,지구본으로 실제  나라들의 위치를 확인하는  활동  꼭!  함께 하고 있어요.

 


지중해를 삶의 터전으로
에게 해에서 유럽문명이 탄생했고, 가장 먼저 문명이 발생한 곳은 크레타 섬이예요.

이 문명의 주인공은 미노스인으로, 미노스인들은 지중해 동쪽 소아시아에 살다가  메소포타미아의 앞 선 문물을 가지고
에게 해 쪽으로 왔어요.
그들은 청동기를 사용하면서 문명을 발전시켰고, 이를 '크레타 문명' 이라고 합니다.

지도 자료를 통해  세계 유럽문명의 발달을  보고 배우니깐, 아이가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어요.





독후활동

항상 아이와 독서를 한 후에는 독후활동으로  오늘 배운 지식을 상기 시키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직접 지중해, 에게 해를 바탕으로 발전한  유럽 문명을 그려 보면서
나라의 용어,위치를 익힐 수 있어 좋은 활동이였어요.

초등역사 계림북스 역사책 덕분에  아이가  재미있게  역사공부를 할 수 있어  흡족해요.

역사 속에서  인생을 배울 수 있다라는 말 항상 공감하는데

아이가 동,서양 역사에서~한국사까지!그림으로 보는 세계사를 보면서
삶의 가르침도 깨우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