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EC 적용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실기 모의고사 100선
김대호 지음 / 한솔아카데미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우선 교재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목차

2.꼭 출제되는 유형 체크리스트(한 페이지)

간략하지만 이런 서론은 공부 방향을 잡을 수 있게 하지요
3.핵심 요약(방대한 양의 핵심을 간추려서 제시합니다. 긴 설명도 필요하고 요약 정리도 필요한데 요약서로서의 효용이 클 것입니다)

4. 128쪽부터 100문제 수록("출제년도"와 배점이 문제 번호에 적혀 있음)

글자체는 약간 길쭉하고 줄 간격은 넓습니다.
답안 작성할 빈 칸은 없으며 문제 바로 아래 모범 답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답을 가리고 다른 노트에 풀고 답을 맞춰보면 될 것 같습니다.

김대호 교수님의 한솔 기출 문제집 소개를 보면 빈 칸이 있고 해설이 있다고 돼 있는 것과는 기본 구성 차이가 있습니다. 빈 칸을 주었다면 책의 면수가 더 많아지고 책이 두꺼워졌겠지요.

짧은 답안은 기화펜으로 빈 공간에 답안 작성 연습을 할 수도 있을 정도의 여백은 있습니다. 블랙박스 재질이 기화펜으로 쓰면 문제 다 풀기 전에 사라지기 시작하는데 비해 이 책의 재질은 약 한 시간 정도 유지되고 지워지는 것 같습니다. 종이질은 매끈한 편이라 한솔 전기기사 실기 단기 완성의 재질과는 조금 다릅니다.

아직 실기 공부를 시작하지 않아서 정확한 평가는 어렵지만 이론과 과년도를 풀고 점검하는 용도 혹은 중간중간 공부 내용을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2 KEC 적용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실기 모의고사 100선
김대호 지음 / 한솔아카데미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기대평입니다. 한솔의 각종 교재로 필기 준비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실기 교재 자체의 폰트와 구성 등이 매우 좋았기 때문에 새로운 이 교재도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영어는 입으로 1 - 영어회화 매일 10문장 스피킹 좋은 습관 시리즈 1
오석태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나이 또래는 중학생 때 영어를 좋아하고 고등학생 때는 맨투맨이나 성문종합 영어 따위를 앞 부분만 까매지게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시험을 위한 영어는 어렵지 않았다. 최근에 예상치 않게 외국인을 몇 번 만났는데 간단한 영어를 정확히 구사하기 힘든 것을 깨닫고 화들짝 놀랐다.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게 되었다.

 

세상에는 좋은 영어책과 좋은 영어 선생님이 많다. 그 중에서  '영어는 입으로' 책과 영어 잘 하는 사람 '오석태' 와 판을 만드는 재주가 있는 '이승현' 은 책 속에 누워 있는 영어 활자가  내가 입으로 할 수 있는 영어가 되게 도와준다.

이승현 에디터는 네이버 카페 20일 완독 클럽을 열어 완독의 즐거움과 효과를 느끼게 해주었다.  그가  책을 낸다고 해서 주저함 없이 텀블벅에 참여했다. 텀블벅 참여할 때는 의리가 조금 더 크게 작용했다. 그런데 막상 참여하고 보니 기대 이상으로 얻은 것이 많다. 카페가 아닌 카톡에 인증을 하는 방식에 거부감이 있었는데  음성메시지로 간단히 녹음해서 부담이 없었다. 저자인 오석태 선생님이 함께 하는 화요일 10시에는 보통 때라면 유치해서 하지 못할 질문도 했다. 소심함을 잠시 넣어두는 게 가능했던 이유는 얼굴도 안 보이고 공부할 땐 좀 망가져도 좋다는 분위기가 조성됐기 때문이다.  오석태 선생님은 문법을 쉽게 이해하도록 알려주었다. 완료 설명에서 'have'동사의 기본적인 뉘앙스에 대해 들은 게 무척 인상 깊다.  열심히 하라는 격려와 채찍질도 해주었다. 정확한 영어를 구사하지 못하면 종국에는 인종차별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을 듣고는 숙연해졌다. 최근에 잘못된 결제 문제로 아마존 고객센터에 문의를 계속하고 있다. 나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정확한 영어를 구사할 필요성을 느끼며 책 서문에 있는 '영어는 지적 질병'이라는 표현에 더욱 공감하게 된다. 저자는 영어를 잘 하려면 작문을 하지 않고 그들이 쓰는 표현을 정확히 배우고 구사해야 한다고 한다. 

 

영어 공부 톡 방은 거의 마무리 되어간다. 주말 동안에 그동안 공부한 것을 녹음해서 카페에 올리면 저자가 직접 발음에 대해 피드백을 준다고 해서 무척 기대가 된다. 책 한 권을 풍성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책을 완독한 후 오프라인 모임도 한다고 했는데 시원시원한 오석태 선생님과 훌륭한 가이드 이승현 님, 함께 공부한 분들과 만나면 신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