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지 엄마 단비어린이 그림책 21
김인자 지음, 한상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되지엄마
김인자 글/한상언 그림

되지엄마~~
엄마 왜 되지야? 돼지 아니구~근데 왜 되지야?
그럼 너가 먼저 읽어봐 그러고 나서 엄마한테 얘기해줘

유치원 안가서 좋겠다
밥 먹기 싫다고 안먹어서 좋겠다
실컷 놀아서 좋겠다
엄마 나두 안하면 안돼?
ㅎㅎ우리 집 작은 넘이 읽더니 부러워 한다
학교 가기 싫고 놀고 싶고 그러는데
짠해진다~ 학교 끝나고 학원가고 집에오면
숙제하고 책가방 챙기고 노는 시간은 고작
2시간 정도 밖에 없고 애들이 불쌍하다
되지엄마~~나도 하고 싶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나도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안돼! 하면 안돼! 그렇게 하는거 아냐 그러면 안돼
매번 들었던 얘기 지금 내가 내 애들한테 매일
하는 얘기다 왠지 마음이 아프다
이거 해도 되지 저거 해도 되지
사탕 먹으면 안돼?
티비 보면 안돼?
밥 안 먹으면 안돼?
주인공 아들의 질문이 안돼?
엄마의 대답은 되지 되지~~
그래서 되지엄마 나도 해보고 싶다 되지엄마~
우리 작은넘도 하고 싶다고 한다
되지엄마 아들처럼~~~
그래서 꿈 꾸고 싶다고 한다
꿈에서라도 꿔봐~~
엄마도 꿈에서라도 되지엄마 해줄께

안쓰럽고 안타깝지만 어쩔수 없는 현실이라
지금 세상에 살고 있는 이상 하고 싶은걸 다하고
살수는 없는 세상이라 아이들에게 앞으로도
안돼? 라는 말보다 되지라는 말로 즐거움을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