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귀신 지도책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67
페더리카 마그랭 지음, 로라 브렌라 그림, 김지연 옮김 / 꿈터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귀신 지도책

페터리카 마그랭 글 / 로라 브렌라 그림 / 김지연 옮김

귀신 지도책이라 제목부터가 오싹?? 하게 만드는 책이 나왔다.

전 세계 곳곳의 귀신들이 총 출동한 책이라서 그런지 표지부터 재미있게 귀신 유령 그림들로 체워졌다.

책이라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작은 딸이 이 책을 오자마자 앉아서 펼쳐 보면서 평소 텔레비젼에 등장한 도깨비 만화에 나오는 케로베로스가 있다면서 좋아라 하니 덩달아서 나도 보고 싶게 만들어진 책이다.

이 책의 차례는 크게 유럽 신화 중동 아시아 일본요괴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중앙, 남아메리카 호주 마지막 도전 해저괴물 유명한 인물 유령들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다.

 

그 중 내가 좋아하는 귀신은 단연 가장 많이 티비 영화에 등장한 드라큘라 일 것이다.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왠지 무섭기 보다는 귀엽게 표현 된것이 그림을 아이들 시선에 맞게 표현한 것 같다.

그리고 또 친숙한 이름 ㅎㅎ 신비아파트 만화를 아이들과 같이 보면서 지옥의 문을 지키는 머리가 세 개 달린 케르베로스는 보면서 지옥의 문을 아무도 통과 못하게 정말 잘 지킬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왠지 믿음직? 스럽다는 생각에 하데스 신이 문지기를 잘 뒀다고 생각했다.

 

 

귀신이야기는 아이들이나 어른들도 무서우면서 한번 두번을 꼭! 들어본 이야기라서 그런지 흥미롭게 듣는거 같다.

작은 딸아이는 이 많은 귀신 중에서도 일본 귀신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읽었다.

그 중 로쿠로쿠비가 가장 흥미롭게 보는것 같았다.

이유를 물어보니 정말 아이라서 그런지 목이 길어서 재미있다고 한다. 로쿠로쿠비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귀신은 아니다.

단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귀신 중 하나인 것이다.

 

 

이 책이 추천하는 것 중 또다른 이유는 신화 속 귀신? 이라고는 하기에는 좀 그런 신화 속의 등장하는 괴물들도 소개하기에 좋은 거 같다.

키메라, 히드라, 미노타우로스 등과 같은 그리스 신화 속에 등장하는 괴물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이 책과 함께 읽어볼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는거 같아서 좋은 것 같다.

 

귀신이라고 해서 무섭고 두럽기만 한 존재들을 아이들의 시각에서 볼 수 있게 세계 각국의 귀신들을 한 자리에서 보고 이런 귀신이 이 나라에는 있구나 그러면서 많은 나라는 아니지만 나라를 모르는 아이는 나라 이름도 신화를 모르는 아이는 신화 이야기도 관심을 끌수 있게 해줄수 있는 책이기도 하기에 적극 추천 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