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업 도쿄 (2023-24년 최신 개정판) Close up (에디터) 1
유재우.손미경 지음 / 에디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박제입니다. 제가 12월에 전역하는 사촌동생과 일본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도쿄 위주로 구경다닐 예정인데요. 그래서 이번에 클로즈업 도쿄 2023-24 개정판을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지금부터 후기 들려드릴게요.

클로즈업 도쿄 시리즈는 예전부터 쭉 나오던 건데, 여행자들의 바이블이라고 할만해요. 이번 개정판에서는 특히 QR코드로 여행지 정보를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니 사용해보시길 권장드릴게요.

제가 가장 걱정하던 것 중에 하나는 도쿄 지하철 노선인데요. 한국과 비슷하면서도 전혀 달라서 잘 모르면 헷갈리기 쉽겠더라구요. 그런데 클로즈업 도쿄 2023-24 앞부분을 펼쳐보면 도쿄 지하철 노선도가 있어요. 보기도 좋고 휴대하기도 쉽고, 무엇보다 노선 이름이 한글 발음으로도 쓰여있어서 내리고 싶은 장소를 놓칠 일이 없겠더라구요. 아주 좋아요.

선물용으로 좋은 물건들도 추천되어 있어서 정말 좋아요. 일일히 검색해볼 필요도 없겠구요. 제가 여행 다녀올 때마다 식도락에 빠져서 선물용을 깜빡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놓치지 않고 주변 친구들 선물을 잘 사올 수 있겠어요.

가보고 싶던 곳인 아키하바라와 같은 도시부터 신사가 있는 고즈넉한 장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설명과 추천이 담겨있어요. 간혹 보다보면 폐점된 곳에 대한 설명도 있는데요. 이런 건 왜 있는건가 궁금했는데 사촌동생이 건담 카페에 가보고 싶다고 해서 그제서야 알았어요. 폐점된 곳에 대한 설명이 왜 필요한지... 안타깝지만 그래도 여행 가이드북을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