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전지은 지음, 김태형 그림 / 다락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도서 중에서 #초등책 으로 읽기 좋은 재미있는 #초등역사 책이 나와서 소개해 드려요!바로 #하얀아저씨의특별한젤리가게 책이에요.
#초등독서 즐겨하는 첫째를 위해 #초등책읽기 하기 좋은 책이라 #초등역사책 초이스했어요.

#초등추천도서 다양하게 많지만 #초등학생도서 는 아무래도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를 읽히면 더 집중해서 읽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맛있는 그림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첫째에게 딱인 젤리가게 이야기라니 이 책은 정말 첫째 취향저격 책이랍니다.

아이가 책 받자마자 미소 한가득이네요.
책 펼쳐서 그림부터 살펴보아요!
그리고 책을 재미있기 읽기 시작했어요^^

하얀아저씨의특별한젤리가게 책은 초등역사를 암기식으로 배우는게 아니라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스토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하얀 할아버지와 특별한 젤리 가게의 비밀을 알아가고 주인공 아리, 송송이와 함께 문화 유적지를 여행하며 비밀을 찾아보는 스토리로 아이가 무척이나 재미있어하고 이야기식으로 배울 수 있어 잘 읽더라고요.

이야기의 등장인물들이 우연히 길에서 본 하얀 아저씨네 젤리 가게. 간판도, 문도, 벽도 온통 하얀색인 젤리 가게에서 재미있는 모양의 젤리를 먹고 역사 속 유적지로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요.

순간이동을 통해 우리나라 유적지 중 어느 한 곳에 도착한 아이들이 그곳에는 악당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장난을 치며 미션을 내고 있어서 우리나라 문화 유적을 지키기 위해서, 그리고 악당의 장난으로 당황한 사람들을 위해서, 아리와 송송이는 문제의 답을 해결하며 악당이 누구인지 밝히려고 하는 내용이에요.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이야기에 집중하는 모습이 참 기특하더라고요. 그림들도 너무나 깨알 귀여워서 마음에 들어해요! 그림이 있어서 장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이가 역사책을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중간중간 나오는 유물, 유적 실물 사진 덕분에 역사를 생생하게 체험해 보는 기분이 드네요^^ 눈에 쏙쏙 들어와서 아이가 덕분에 기억을 잘하네요! 장면마다 그림이 있고 용어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등역사책으로 딱이에요^^

초등역사를 공부가 아닌 아이가 좋아하는 이야기로 받아들이고 또 앞으로 삶의 교훈으로 삼는 귀한 발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역사공부를 시작했는데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어하니 #초등역사 입문 반은 성공^^

아이가 좋아하면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배우려하고 또 그게 쌓이면 자연스럽기 잘하게 될테니....아이와 꾸준히 책 읽으며 #초등역사 배워나가려고요^^
#초등학생도서 #초등역사책​ 어렵게만 느껴졌다면 #초등추천도서 하얀아저씨의특별한젤리가게 읽어보시길 바라요^^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