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를 그리는 마음 시간을 걷는 이야기 5
김종민 지음 / 키위북스(어린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위북스 에서 나온 #추천도서 #창작동화 #경주 를 그리는 마음 책이에요.
#역사 #전통 의 도시 경주는 옛 #신라 의 #세계유산 을 품고있는데요.
아이들과 #세계문화유산 직접 보러 경주를 다녀왔는데 책으로도 만나보게되어 반갑더라고요.

천년의 시간 속 어제의 신라를, 오늘의 경주를 책으로 만나봤어요.
첨성대, 불국사, 대릉원, 동궁과 월지…
눈길과 발길 닿는 곳마다 신라를 마주할 수 있는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귀중한 세계문화유산뿐 아니라 화려했던 신라의 이야기를 알아갈 수 있어요.

오래되고, 무너지고, 묻혀 있지만 어떻게 천 년의 시간을 견뎌 왔는지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작가는 천천히 경주를 내딛이며 찬란한 문화와 역사의 숨결을 온몸으로 느끼고, 때로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고즈넉한 여유를 즐기며 발걸음을 옮가는 스토리를 읽으니 아이와 다녀왔던 경주여행이 새록새록 떠오르더라고요..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겠다는 문무왕의 마음이 붉은 해로 솟아오르는 감포 바다, 오래되어 갈라지고 군데군데 깨졌지만 오히려 단단해 보이는 감은사지 삼층석탑, 눈으로만 담을 수 있는 석굴암, 변함없이 그대로인 불국사, 무덤 사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아늑하고 편안한 대릉원, 천 년 전 모습 그대로 우뚝 서 있는 첨성대까지 아이와 다녀왔던 곳을 다시 책으로 살펴보면서 조잘조잘 이야기도 나눠봅니다^^

“가까이서 보면 한눈에 다 들어오지 않아. 조금 떨어져서 보아야 전체를 다 볼 수 있단다.”

“천 년이 넘도록 무너지지 않고 한자리에 오래오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대단한 일 같아. 아빠도 율이 옆에서 오래오래 든든하게 서 있을게.”
작가가 아빠의 마음으로 쓴 그림책이라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경주 다시 한 번 가보기를 바라면서 #아동문학 #필독서 를 통해 아이들과 교과서나 역사책에서 보던 것과는 또 다른 경주로 여행을 떠나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