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게 만드는 아이주도 영어공부 - 한국에서만 공부하고도 원어민처럼 영어를 하는 아이들만의 비결!
곽창환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비의활주로 에서 나온 #아이주도영어공부 책이에요^^
8살 5살 두 아이와 집에서 엄마표로 영어를 하고 있어요^^
영어는 언어라 학원에서 해결 할 수 없는 이유가 영어의 길을 열어주려면 만 시간이상 들어야 하고 언어는 직접 입으로 내뱉어야 언어가 늘어서
일상에서 계속 듣고 말할 수 있는 환경이 집 밖에 없기 때문에 엄마표가 중요한데요.

나와 아이에게 맞는 맞춤식 엄마표를 찾아가야하고,
모든 엄마나 아이가 다르기 때문에 내 아이에게 맞는 방법을 찾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래서 제가 해오고 있는 방법을 다시 살펴보고 또 맞는지 이 책의 도움을 받고 싶었 읽어보게 되었어요.

영어가 공부가 되면 정말 힘든 것 같아요.
저는 어릴 때 영어를 너무나 싫어해서 우리아이들 만큼은 영어를 즐겁게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 많이 고민했어는데요.

그동안은 엄마주도로 영어공부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아이주도 영어 공부 책을 통해
정말 소중하고 보물같은 내용이 많아서 도움을 받고 있어요.

첫 아이가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고 영어를 공부처럼 느끼고 싫어하기 시작하던 때가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영어 교육의 방향을 정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었고요.

영어 공부 뿐만 아니라 아이 스스로 자기 주도적으로 무엇이든 배워나가고 학습하기 위해 엄마인 제가 먼저 준비하고 결심해야 하는 다짐들도 와닿았어요.

아이를 위해 엄마표 영어 교육을 올바르게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 주어서 좋았고요.
영어를 배우면서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공부까지도 학생으로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영어라는 언어를 자연스럽게 접하는 방법으로 영어책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영어 책을 활용해 깊이 생각하며 읽어보고
쓰기까지 시도해 보고,
영어 독서를 꾸준히 하면서 정독, 다독, 속독을 하도록 해야겠어요.
엄마표 영어로 아주 유익한 책이네요!

아무리 좋은 이론도 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잘 실천해 보려고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