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 들어서면 듣기와 말하기 중심의 영어에서 더 나아가 소위 말하는 입시영어도 대비를 해야 합니다. 맞는 영어, 틀린 영어, 정확한 해석을 할줄 알아야 하는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난감할 수 있어요.  


마이크 황 선생님의 '중학영어 독해비급'에서는 역시나 교과서부터 강조합니다.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중에서 뽑아낸 핵심 문장으로 문법과 독해를 동시에 익히며 직독직해 방식을 이끌어내어 구체적인 해석 비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마이클리시 선생님의 교재들은 언제나 명확하고, 타겟이 정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책의 목적은 '중학교 2학년 수준의 모든 영어 문장을 정확히 해석할 수 있게 되는 것'이고, 학습대상도 초등학생에서 중학생, 성인까지 나누어 공부의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이 책에 6회 이상 수록된 108단어부터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많이 나오니 반드시 외워둬야겠죠. 이런 명쾌함이 좋은 것 같아요. 



책의 구성을 얼핏보면 문법교재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문법 교재가 아니고, 구문독해를 통해서 실제 활용해보고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한 단원당 4쪽으로 '문법-어휘-단어 독해 - 문장 독해'의 4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QR코드가 페이지마다 있어서 무료 강의를 다 들어볼 수가 있어요.


첫 순서는 '일반 동사의 긍정문'인데요. 쉽게 느껴질 수 있어요. 문법을 아주 살짝만 훑어본 저희 집 5학년 아들도 처음에는 쉽게 했답니다. 단어도 미리 살펴보고 공부를 시작할 수 있어서 기초단어들부터 꽉 잡을 수 있어요.


교재에서 수행해야 할 과제에 대해 명확하게 표기를 해두어서 그것만 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직독직해 방식으로 문법이 정확히 어떻게 적용되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답니다.



처음이니까 쉬웠지, 계속 이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뒤로 갈수록 어휘도 쌓이고, 문법 지식도 쌓일테니 문장도 복잡해집니다. 그래도 교재에 항상 설명이 쉽게 쓰여져 있고, 큰 글씨로 분량이 엄청 많지는 않아서 꾸준히 공부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이 교재를 꾸준히 공부하고 끝까지 해내면 실력이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가 됩니다.


교재 한 권에 담겨 있는 설명과 무료강의까지 더해지면 학생 혼자서 독학으로도 공부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아요. 교재를 끝까지 끝내겠다는 의지와 끈기만 있다면 실력이 느는 것은 당연할 것이고, 앞으로 더 높은 난이도의 공부도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