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장 독해 4권 초등 국어 2-2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ㅣ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한 교육 유투브를 보니 대입에서 수학, 영어도 중요하지만 국어가 탄탄하지 않으면 모든걸 잘 할 수 없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문해력 없이는 학습이 제대로 이어지기 힘든 것은 이제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 관심있게 학습을 이어가실텐데요.
다음 2학년 2학기 독해를 위해서 저는 '하루한장 독해 초등국어 2-2' 교재를 만나봤습니다.

하루한장 독해는 초등 국어 교과서의 전문 집필진이 개발한 독해 맞춤 프로그램으로, 국어 학습의 기초를 튼튼히 할 수 있는데요.
공부를 하기에서 앞서 '읽기 목표'가 무엇인지 먼저 알려줍니다.
1일차~6일차에는 '중심문장 찾기'가 읽기 목표가 됩니다.

하루의 분량은 총 4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실제 문제를 풀고 공부하는 분량은 2~3페이지가 되고 나머지 한 페이지는 '낱말 놀이터'로 재미있는 퍼즐이나 활동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채점해주려고 할 때 정답지 찾기가 번거로울 때가 있지요? 이럴 때 하루한장 독해 교재는 정답확인을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어요. 낱장으로 떨어지니 여행가거나 외출할 때 들고 가기 좋고, 정답확인도 쉬우니 편리하더라구요.

조금씩 하루한장 독해 교재를 풀며 중심 문장이란 것에 대해 배워가고 있습니다. 내용을 읽고 맞는 내용, 틀린 내용을 찾는 것보다 이런 중심 문장 찾기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문단 내용을 대표하는 중심 문장과 이 문장을 뒷받침하는 문장들을 구분하면서 문제를 차근히 풀어주었어요. 어렵게 생각했던 것들이 조금씩 적응되니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네요.

바코드의 내용을 다루는 지문도 읽어봤어요. 아이가 시장놀이를 하며 바코드 찍는 흉내를 자주 내는데, 진짜 그 바코드가 무엇인지,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지 알게 되었답니다. 하루한장 독해 교재를 통해 개념과 함께 문제를 풀며 배경지식도 쌓을 수 있지요~

방학동안 할 것들이 많지만 결코 놓칠 수 없는 문해력!
2학기를 대비해서 <하루한장 독해>로 열심히 다져놓아야겠습니다.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