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 2학년 학교 활동 중 중요한 부분이 바로 받아쓰기일텐데요~ 해도 걱정, 안해도 걱정.. 그래도 대부분의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으니 탄탄한 한글 실력을 위해서 준비를 해야겠지요. 학교 생활의 자신감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준비 같아요.


초등 1, 2학년 때는 매일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배우며, 언어의 개념을 이해하고 발달시키는 민감한 때입니다. 이때 받아쓰기를 시키면 소리와 철자의 차이를 구분하는 능력이 생기고, 철자에 좀더 신중하게 되며, 외우고 쓰는 동안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1학기를 잘 보냈으니, 이제 2학기도 잘 대비하고 싶어서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교재로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학기 초에 선생님께서 '급수표'를 나눠주시는데요. 이는 보통 교과서에서 뽑은 문장들입니다.  학교마다 급수표는 다르겠지만 그 수준은 비슷할테니 이렇게 미리 연습을 해보려고 해요.


먼저 급수표에 나온 문장들을 읽어보구요.



바르게 따라 쓰기를 합니다.



엄마가 불러 주는 문장을 듣고 연습한 내용을 떠올리며 써 본 후 채점을 해봤어요. 띄어쓰기나 문장부호를 좀 헷갈려 하는 게 보이네요.


실제 10칸 공책처럼 옆으로 돌려서 한 번 더 정리하며 받아쓰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틀린 부분에 좀더 집중할 수 있겠네요.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교재 덕분에 2학기 받아쓰기의 자신감이 생겨나네요. 방학 동안 열심히 준비해야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