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 6개월 - 5학년 (2023)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천재교육! 하면 우리 나라 대표적인 초등교과서 발행사로서 역사와 전통이 깊은데요. 교과서나 학습 교재 뿐만 아니라 월간 학습지와 과학 잡지도 만들더라구요.


곧 다가올 겨울방학을 대비해 '천재교육'의 <겨울방학호 월간 우등생학습>과 과학잡지 <우등생과학>을 만나봤어요.


받아보니 엄청 푸짐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우등생과학은 그 전부터 과학잡지로 알고 있어서 꼭 읽어보고 싶어서 반가웠네요. 우등생 학습도 '겨울방학호' 답게 현 학년의 복습평가 문제와 다음 학년 1학기를 대비하는 예습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겨울방학은 복습과 예습이 조화롭게 이뤄져야 하는 중요한 시기잖아요~ 이런 시점에 딱 맞게 구성되어 있어서 만족스럽더라구요.​



<우등생과학>은 잡지 안에서는 '우과'라고 줄여서 부르네요. 미리 알고 읽으면 좋습니다 ^^ 전 일단 친근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또래 친구들이 참여하는 코너가 많아서 동질감도 느껴지고 대부분의 내용이 반말로 되어 있어서 가까운 친구나 아는 사람이 얘기해주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겨울방학호이니 1월1일 해돋이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에 맞춰서 '해'에 대한 내용을 특집으로 다뤘습니다. 최신 과학, 진로 탐색, 융합 과학, 실험-탐구, 과학 만화까지~ 과학이 담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보여주는 것 같아요. 요즘처럼 비문학독해가 대두되는 있는 때에 이렇게 배경지식을 쌓기 좋은 소재가 있을까 싶습니다.



아이가 한 때 수의사를 꿈꿨었기에~ '말 수의사' 분의 인터뷰에 가장 먼저 눈길이 갔습니다. 예전에 '마의'라는 사극이 있었는데, 그것도 생각나구요. '동물농장'에서 소만 전문으로 진료하는 수의사 선생님도 본적이 있기에 이렇게 대형동물 수의사가 별도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특집 기사로 다룬 해돋이 기사도 태양의 구조, 지구의 자전, 공전, 동쪽, 서쪽, 박명 등 과학의 원리와 함께 설명해 주기 때문에 좀더 깊이있는 배움이 가능합니다. 



얼마 전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에 대한 기사도 다루네요. 기사 하나하나가 모두 비문학독해 지문으로 충분히 다뤄질만한 것들이라 꼼꼼히 읽게 된답니다.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실험도 있고, 방문해 보고 싶은 곳도 소개해 줘서 겨울방학 to do list가 막 쌓입니다~


학습만화도 살짝 다뤄지는데요. 기존에 생각하는 이름만 학습만화가 아니라 주제에 맞는 스토리들이 있고, 여기에 과학적 지식이 잘 섞여져 있어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았네요~


대박인건~ 잡지를 잡지로만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복습삼아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준비해놨더라구요. 재미있게 읽고 확인도 할 수 있어서 엄마 마음에 쏙 드네요. 




<우등생과학> 한 권으로 과학 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거기에 교과서 중심의 다양한 배경지식을 얻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해서 두고두고 볼 소장가치가 있답니다.


<월간 우등생 학습>은 연 1회 신청으로 꾸준한 학습이 가능한 '자기주도학습지'인데요. 


• 년10회 교과학습 (국, 수, 사, 과)

• 년 2회 기초학습 (독해, 기초연산, 일일수학)

• 년 2회 평가 교재 (단원평가, 학기평가)


매월호가 정기 배송되어 꾸준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답니다. 


저희 아이는 내년에 5학년이 되는데요. 이번 '겨울방학호'에는 현 4학년 복습평가 문제집이 같이 왔더라구요. 겨울방학에는 현 학년 복습도 꼼꼼히 하고 넘어가야 하니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보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아요.



바로 문제로 들어가지 않고 학기별 '핵심 정리'된 내용이 먼저 소개되고, 진단 모의평가가 과목별로 총 4회 실려 있습니다. 영어는 항상 평가가 애매했는데 영어도 평가문제가 있고, 범위가 뒤섞여서 나오니까 제대로 된 복습으로 안성맞춤입니다.



겨울방학에는 현 학년 복습에 이어 다음 학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지요. 이에 맞춰 다음 학기 예습을 위한 교재들이 제공되네요.


수학은 별도 교재로 2권이 나옵니다.


얇은 교재이지만 1학기의 내용이 다 실려 있답니다. 겨울방학호이니 전체내용을 한번 훑어보는 정도로 생각하며 될 것 같아요. 3월이 되면 또 1학기 내용을 순차적으로 살펴보게 되겠지요~


'우등생 학습 수학'에서는 단계별 예습으로 


• 도입: 이전에 배운 내용 확인

• 1단계: 개념 익히기

• 2단계: 실력 높이기 

• 마무리: 단원 평가


이렇게 이뤄져 있습니다.



일일수학 교재는 거의 연산 교재에 가까워 보여요. 

아주 간단한 서술형 문제만 섞여 있고 거의 계산 문제네요.


국,사,과 는 한 교재에 묶어서 나온답니다. 역시 전체 교재 내용을 한번 훑어볼 수 있어요. 예습 교재이다 보니 깊은 내용까지 다루지는 않겠지만 전 교과 내용에서 꼭 알고 가야 하는 중요한 개념들을 위주로 문제가 구성되어 있을테니 핵심적인 내용은 미리 알고 가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겨울방학호 월간 우등생 학습' 교재와 '우등생 과학' 잡지를 살펴보았는데요. 푸짐한 구성에 아직도 감탄중입니다. 복습과 예습을 모두 잡고 가야 하는 겨울방학에 딱 어울리는 '월간 우등생 학습'으로 1, 2월이 든든하답니다. '우등생 과학'의 다채로운 내용은 말할 것도 없구요. 알찬 겨울방학 보내겠습니다~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