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사회 4-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공부의 핵심 코어를 탄탄하게!

'초코'는 초등학교 교과서 공부의 핵심을 위해 태어난 미래엔의 브랜드입니다. 


이번에는 초코 사회 교재를 공부해 봤는데요.


3학년 과정 1년과 4학년 1학기를 보내본 결과, 예습과 복습을 적절히 겸하는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방학 때 다음 학기 예습

-현행 때 학교 수업: 영상 자료, 조별 활동, 발표

-단원평가 준비


이렇게 방학 때 다음 학기 예습을 하면, 학교 수업 시간에 확실히 부담을 덜 느끼고, 핵심적인 내용은 알고 있기 때문에 어렵다는 생각을 크게 하지 않더라구요. 부족한 부분은 선생님의 수업과 영상 자료, 조별 모둠 활동 등으로 메꿔지지요. 단원 평가를 볼 때는 참고서에 있는 문제들을 활용해서 한번 더 정리하고 가는 식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4학년 2학기 사회 과목에서는 촌락과 도시, 생산과 교환, 사회 변화와 문화 다양성 등의 내용으로

 '우리 지역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이제 교재를 살펴볼까요~

먼저 교과서 중요 개념을 이미지와 표로 정리하여 쉽고 재미있게 사회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것만은 꼭'에서는 다시 한번 핵심적인 내용을 추려서 또 보여주고, 

이미지들도 군더더기 없이 해당되는 내용을 표현해 주어서 이해가 쏙쏙 되도록 도와줍니다. ​



'문제로 개념 탄탄' 에서는 QR코드 2가지가 제공되는데요. 하나는 '마인드맵', 그리고 또 하나는 '개념 터치 추가 문제'입니다.


이미지 마인드맵을 터치하고 교과서 중요 개념을 보면서 한 눈에 정리할 수 있고, 

학습한 중요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문제를 터치하면서 빠르게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용어'에서는 꼭 알아야 할 용어들을 모아 그림과 함께 익히면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농업'과 '농촌'을 헷갈려서 틀렸는데, '촌락'을 가리키는 말인지, 그런한 일을 가리키는 말인지도 잘 구분해야겠어요. 저는 실사 사진이 아니라 귀여운 일러스트라서 더 좋았어요. 훨씬 이해도가 높고 상황에 대한 설정이 팍팍 와 닿더라구요.


그 외에도 '뚝딱뚝딱 정리하기'와 '딩동댕 단원 마무리'를 통해 

앞에서 익혔던 내용들을 계속해서 반복하며 정리를 할 수 있답니다. 단원 내용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어요. 



전체적인 내용을 정리하기에는 역시 문제풀이가 빠질 수 없지요. 소단원들이 끝나면 '문제로 실력 쑥쑥'으로 정리할 수 있고, 전체 단원이 끝날 때도 '단원 평가' 2회분이 준비되어 있어서 학교 시험을 준비하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교과서 길잡이 '초코' 사회 교재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개념 정리와 반복적인 용어 학습으로 핵심적인 내용들이 빠짐없이 기억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교재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마인드맵과 터치 문제도 준비되어 있으니 잊지 말고 잘 활용하면 좋겠네요. 귀여운 그림 자료는 덤이구요! 전체적인 문제 수가 과하지 않고 적당해서 아이들이 큰 부담도 느끼지 않을듯 해요. 


어렵게 느껴지기 시작하는 '사회' 과목이지만, 방학 때 미리미리 준비하고 반복해서 익히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니 '초코' 교재와 함께 코어를 튼튼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