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살 첫 영어 : 알파벳 ABC ㅣ 7살 첫 영어
징검다리 교육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5월
평점 :
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닐 때 흥얼거리던 알파벳 노래가 있었어요. 고깔모자 A, 올록볼록 B, 꼬부랑 C~~ 이러면서요. 영어를 시작한다면 알파벳부터 알아야 할텐데 친근하게 노래로 접근하니 아이도 거부감이 없고 좋더라구요. 그 노래를 이번에 받아본 <7살 첫 영어 알파벳 ABC>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반가운 마음에 노래부터 들어보았지요~
가사를 다 기억하지는 못해서 흥얼흥얼 하는 수준이지만 음은 알고 있어서 나중에 그림을 떠올려 보기 좋을 것 같아요.
대문자 뿐만 아니라 소문자 노래도 있어서 함께 보면 더욱 좋겠지요.

<7살 첫 영어 알파벳 ABC> 교재는 알파벳송에서 배운 그림과 알파벳을 서로 매칭하며 공부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단계예요. 획순에 맞춰서 알파벳도 써본 후, 해당하는 단어들을 익혀봅니다.

그 후에는 재미있는 활동들이 다양하게 실려 있습니다.
색칠하기부터 선그어 연결하기, 사다리 타기 등 즐겁게 활동하며 알파벳을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전체 알파벳을 훑어본 후에는 모아서 복습할 수도 있어요. 앞에서 배웠던 단어들을 연결하면서 마무리 복습을 할 수 있답니다.

맨 뒷장에는 '알파벳 카드'가 붙어 있어서 또 한번 재미있는 복습을 도와줍니다.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잘 모르신다면 카드 활용법도 나와 있으니 그대로 해 보시거나 응용해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일단 노래에 빠져 있어서 좀더 숙지한 후에 카드 게임을 해보도록 해야겠어요.

그림들이 다 깔끔하고 색감이 예뻐요~
이지스에듀 교재들이 대체로 이런 포근한 느낌이 있어서 친근하고 눈이 편안해집니다.

교재는 7세 친구들을 대상으로 제목이 붙어 있지만 알파벳 송이 있어서 5~6세 친구들부터 노래를 들려줘도 좋을 것 같구요. 8세 이상 친구들도 그림과 노래를 함께 보며 익히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는 알파벳은 <7살 첫 영어 알파벳 ABC>로 시작해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