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글완성 2 : 받침 - 초등학교 입학 전 한글 읽기·쓰기 동시에 끝내기 하루 한장 한글완성 2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 달에 초등 입학을 하는 저희 아이는 미래엔의 <하루한장 한글완성> 교재로 공부 중입니다~


지난 달에 <한글완성 1권 기본 자모음>을 완북하고, 이어서 <2권 받침>편을 하고 있는데요. 흐름이 연결되면서 같은 패턴으로 진행되니 적응이 되서 그런지 훨씬 편하게 공부하고 있답니다. 



하루 한장 교재는 


읽기와 쓰기를 함께 익히는 효율적인 한글 학습

초등 받아쓰기까지 준비하는 앞서가는 한글 학습


으로 초등학교 입학 전 한글 학습에 최적화되어 있답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받침이 'ㄱ'부터 나오지 않아요~

ㄱ, ㄴ, ㄷ의 순서로 받침도 그렇게 나오는 교재들도 있는데, 하루 한장 교재는 친숙하고 발음하기 쉬운 'ㅇ'부터 나오네요.



제가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ㅇ'받침을 배우면 'ㅇ'받침이 들어간 단어만 나옵니다. 그래서 그 해당 받침에 집중해서 익히니까 아이도 받아들이기 쉬운 것 같아요.


또 가장 많이 나오는 받침을 위주로 공부하고 ㄷ, ㅈ, ㅊ, ㅋ, ㅌ, ㅍ처럼 빈도가 낮은 받침은 한데 묶어서 따로 다루니까 효율성이 높은 것 같아요.


이제 이어서 'ㅁ'받침과 'ㄹ'받침이 나옵니다.

스티커 활동과 익숙한 단어들을 가지고 익히니 좀더 친숙하게 익힐 수 있어요.


해당 받침을 공부한 후에는 '되돌아보기' 를 통해서 배운 받침을 섞어서 공부하게 돼요. 아무래도 이 부분을 하다보니 살짝 헷갈려 하더라구요. ^^

그래도 앞에서 들었던 단어들이라 그런지 해당 단어를 찾아가며 잘 해주었어요. 


이 되돌아보기에서는 받아쓰기를 골라서 할 수 있답니다. 

아이가 이 부분을 참 좋아해요. 

한글이 아직 부족하지만 다행히도 저희 아이는 쓰기를 좋아해서 이렇게 받아쓰기 하는걸 좋아하네요. 모르는 단어는 옆에서 보고 써도 좋으니 잘 찾아보라고 하면서 너무 스트레스 주지 않으려고 해요.

 


하루 한장 교재의 하루 분량은 총 4페이지인데요.

마지막 장에는 불러주는 낱말을 빈칸에 써서 글을 완성해봅니다. 스토리가 있어서 들려주는 글을 잘 들어야 하고, 받아쓰기도 해야 하고, 마지막에는 '반짝퀴즈'가 있어서 문제도 맞춰야 해요. 집중해서 들으며 반짝퀴즈의 정답을 맞추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되돌아보기' 복습을 할 때는 마지막 장에 다른그림 찾기나 퍼즐 맞추기 등의 활동들이 나와서 좀더 재미나게 마무리를 할 수 있답니다. 



<하루 한장 한글완성>과 함께 하는 우리 아이 한글 공부!

서두르지 않고 찬찬히 한 단계씩 밟아 나가고 있어서 든든합니다. 2편 잘 완북하고, 3편까지 이어서 열심히 할게요!


*미래엔 U맘 서포터즈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