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세상에서 가장 흔한 종이접기
이인경 지음 / 두드림M&B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은 남매라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아주 극과 극인데요. 그나마 함께 보는 프로그램이 바로 '흔한 남매'랍니다. 흔한 남매가 등장하는 책, 노트, 문구류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종이접기도 있네요? ^^ 

제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색종이보다 살짝 큰 정도네요.


전 특히 이 색종이가 넘 귀여워서 탐이 나더라구요. 으뜸이와 에이미를 접어볼 수도 있고, 그냥 전체에 무늬가 일정하게 들어가는 색종이도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이 <세상에서 가장 흔한 종이접기>라서 그런지 종이접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 수준이에요. 미취학 친구들도 접을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보이네요. 종이접기 책 샀는데, 너무 어려워서 의욕이 확 꺽이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요. 다만 초등생이라면 1~2학년 정도 수준에 맞을듯 합니다. 



기초 배우기 부터 설명을 해줘서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이렇게 접어라 하는 것보다 문 접기, 방석 접기, 삼각 주머니 접기 이렇게 설명하면 더 잘 알아듣더라구요.



이 개구리 접기 정도가 어려운 편에 속하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으뜸이와 에이미를 접는 색종이에는 라인들이 다 그려져 있어서 그대로 접어주면서 완성하면 된답니다. 



에이미와 으뜸이를 접어봤어요. 

이걸로 클레이 놀이도 하고 인형놀이도 하고 그러네요 ^^



기초적인 종이접기 책을 찾으셨다면 딱 추천드리고, 흔한남매를 알고 있다면 친근하게 책에 손이 더 자주 갈 것 같아요. 예쁘고 특이한 색종이는 덤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