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다, 쇼핑몰 - 결심한 사람들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 교과서
김선기 지음 / 조선앤북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10년째 반복되는 같은 업무 같은 일상 속에서 나의 꿈,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고 싶을 때가 종종 있다.

하지만 한살 두살 나이를 먹고 나니 어느새 고정 지출액이 월급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이 시점.

퇴직은 꿈도 꿀 수 없기에, 지인들과의 수다로 직장생활 스트레스를 푸는 일이 대부분이며, 막연히 지친 회사생활의 도피처로 창업을 하기엔 위에서 말한 것처럼 매달 나가야 하는 지출이 많은 나로썬,

그저 생각뿐인 꿈에 지나지 않았다.

 

 [하고싶다. 쇼핑몰]은  생각에서 실현에 옮길 수 있는 꿈을 찾게 도와주는 나의 파트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와 비슷한 그리고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환경과 상황들을 가상인물을 통해서 창업을 결심하고 준비하고, 판매를 시작하는 방법들을 소설형식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좋았고,

가상인물들을 통해 내가 직접 참여하는 거 같아 간접 체험을 해 볼 수 있어 더할 나이 없이 좋았다.

 

'창업 가능 지수 체크표'를 통해 자신이 창업에 적합한지를 시작으로, '인터넷으로 판매 경험을 쌓아볼 수 있는 방법' 등을 통해 창업 준비가 되었다면, '창업자금 마련하는 방법'과 '창업에 필요한 비용'을 항목별로 구분해주며, 평균비용과 최저비용을 비교할 수

있게 보여줌으로써, 내가 필요한 자금이 얼마정도 인지 체크 해 볼 수 있다.

 

상품 콘셉트를 알아보는 부분에서는 나에게 맞는 상품 고르는 방법부터 어떻게 판매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어디서 부터 조사를 해야 하는지 방향 및 해당 시장 조사를 할 수 있게 공급업체 시간, 장소 등을 알려  주고 있다. 

 

 

KakaoTalk_20141229_102502691.jpg


KakaoTalk_20141229_102503011.jpg


 

여기서 끝이 아니라. 제품을 상품으로 탈바꿈해 주는 상품 촬영을 위한 카메라 고르는 방법에서 부터, 촬영 방법과 사진 편집(포토샵)까지 핵심부분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따로 포토샵 책을 구입하지 않아도 한권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이 책은 한마디로 쇼핑몰의 시작과 끝을 하나도 빠짐없이 가상인물을 통해 제품 및 고객 선정, 상품 등록 및 판매 방법을 꼼꼼히 알려주고, 그걸 통해 이익 창출로 인한 세금 부과 방법까지 더 나아가 재고관리 배송, 포장의 노하우까지 뭐하나 빼놓은 것이 없는 훌륭한 창업 가이드북 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KakaoTalk_20141229_102503476.jpg

막연히 내 사업을 시작하고 싶단 생각에서 나의 장단점이 어떤 상품에 도움이 될 것인지 내 취향에 어떤 것이 맞을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어떤 방식의 판매루트가 나에게 맞는지 상품 선정에서부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무작정 시작부터가 아닌 지금부터 배운걸 토대로 계획을 세워 실행에 옮겨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