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절세에 관련해서 상속세, 증여세, 누진세 등 세금에 관한 부분도 정리가 되어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자는 다주택자들에게는 부동산 법인 필요하다고 제안합니다. 부동산 추가 취득으로 발생하는 임대료는 누진세율 적용으로 세금이 많이 발생할 수 있고, 재산세와 종부세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다주택자들이 법인을 많이 내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죠.
부동산 법인에 대해 하나도 몰랐던 제가 부동산 법인에 대해 소상히 알게 되고 절세방안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구입은 가치 상승 전에 하면서, 절세는 왜 가격 상승 후에 하는가?"라는 저자의 말에 동감합니다.
부동산 투자자들은 매도 시 가격을 산정하지 않고 매수하는 경우가 많아 보입니다. 그래서 매도할 때 세금이 많이 나오니 양도세가 너무 아까운 거죠. 부동산 구입 전에 세금에 대한 절세 방안을 마련 후에 취득해보는 게 어떨까요?
부동산 투자자로서 세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세법 변화를 알고 있어야 하겠지만 세금같이 케바케 사례가 많은 분야는 관련 전문가인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부동산 법인을 낼지 말지 고민이신 분들은 이 책을 참고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곁에 두고 궁금한 부분만 찾아서 읽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