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드로잉책 #아이패드드로잉

#보담일러스트 #비타북스 #스케치 #하루한장아이패드드로잉

일러스트레이터 보담의

디지털 감성 드로잉 클래스 북

"하루 한 장 아이패드 드로잉"

제가 요즘 아이패드 드로잉에 관심을 가져서 그런지,

아니면 사람들이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에 관심을 가져서 그런지,

아이패드 드로잉책이나 관련 자료들이 많이 쏟아지는 것 같아요.

( 물론 저도 그래서 관심을 가지게 됐지만요ㅋㅋ)

아이패드 드로잉의 장점은 참 많죠.

기기 하나로 색연필, 오일파스텔, 수채화 등

다양한 재료느낌이 나는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그림 그릴 때 재료비가 추가로 들지 않는다는 점.

수정이 용이하다는 점 등등.

하지만 단점! 그건 아이러니하게도 아이패드라는 것.

아이패드가 꽤 가격대가 나가는 기기니까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 처음부터 드로잉을 위해

큰 지출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색연필로도 그림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물론 아이패드드로잉 비중이 크지만

색연필로도 드로잉 할 수 있도록 설명이 추가되어있다는 점!)

 

따라하는 건 어렵지 않아요.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그대로 따라 그리기만 하면 되거든요.

책 초반에는 사물을,

후반에는 배경을 가득채운 풍경이나

일러스트 느낌이 나는 완성품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마지막에는 이런 식으로

내가 그린 그림으로 나만의 굿즈를 만드는 방법까지.

다양한 팁들이 기재되어있긴 했는데..

사실 저는 굿즈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나

추천업체들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ㅠ ㅠ

전 원래 그림을 좋아하긴 했는데,

기초지식은 하나도 없는 편이에요.

그래서 있는 사물 그대로를 그리려고 노력했는데..

사실 드로잉에 대한 기초가 없이는(원근법, 투시 등등)

완벽하게 그리기도 어렵고~ㅠ ㅠ

요즘은 사실대로 그리는 것보다

일러스트레이터 보담처럼

손그림 느낌이 나는 그림들을 많이 그리고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에 두개씩 연습해봤습니다ㅋㅋ하하ㅋㅋ

요렇게요. 시간도 금방 가고.

그리면서 커피 한잔하고 있으면

진짜 여기가 천국이에요ㅋㅋㅋㅋ

(저처럼 그림, 낙서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 좋아하실듯.)

요게 이미지파일로 옮긴 그림.

사실 일러스트레이터 보담님의 그림은

사물을 단순히 보고 특징을 잡아서 그리다보니

손그림 느낌이 나면서 귀여운 느낌이 많이 나는데..

사실 책에 있는 그대로 따라 그리는 건 어렵지 않아요.

근데 책에 나와있는 아이템들 말고

상상해서 그리거나 실제 물건을 보고 그리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아마 이건 연습과 노력이 동반되야 가능할 듯;)

이건 하루 한장 아이패드 드로잉 책에

나와있는 일러스트 중에 하나인데

전체적인 느낌과 폼은 남겨두고

살짝 바꿔서 그려봤어요.

우리코코 등장시키기!!(코코는 저희집 고양이입니다)

 

코로나로 새로운 취미를 찾고 계신 분.

그림 그리는 것 좋아하시는 분.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지만 유투브만 보시는 분.

나의 힐링타임을 위해 투자하고 싶으신 분

모두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