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머리털운동 #아우룸

#탈모운동 #머리털재생운동 #탈모예방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데는 많은 것들이 있지마

가장 큰 것을 꼽으라면 머리털이 아닐까 싶다.(헤어스타일, 염색, 탈모상태 등등)

건강한 머리카락과 충분한 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당연한 것들이지만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사람에게는

둘도 없는 스트레스인 탈모.

이번에 읽은 책은 탈모를 에방하고 풍성한 머릿결을 갖는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책 "머리털 운동"이다.

나는 원래 머리숱이 많은 편이라 아직 걱정은 없었지만

20대초반부터 탈모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 남사친이 있었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이미 정수리부분은 휑한 느낌이 들었고

유전이라 부모님의 지원을 받으며 클리닉관리를 받았었는데

탈모에 대한 컴플렉스가 있다보니 항상 모자를 쓰고 다녔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뒤에

그 친구의 행동이 얼마나 잘못된 것이었는지 알 수 있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머리털 운동은,

나름대로 논리적인 분석을 통해 저자가 경험하고 실행한

머리털 운동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그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로 모자를 쓰고 다니는 것은

저자가 말하는 머리털 운동과는 완전 반대되는 행동이었다.

물론 저자가 이야기하는 머리털 운동이 100% 완벽한 운동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꾸준하게 실천만 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습관)이다.

지금은 평균이상의 머리숱이지만

이미 탈모가 시작된 이후에는 늦으니까.

 

이 책에서는 탈모예측지수 자가진단표를 시작으로

탈모의 문제의식과 사고전환

탈모 진행중인 분을 위한 두드림운동

빛나는 청춘을 위한 머리털 운동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부분의 운동을 바로 찾아서 볼 수도 있지만

처음부터 찬찬히 읽어봤는데

얼굴에 나는 트러블, 주름 하나하나에는

그렇게 신경을 쓰면서 왜 머리를 보호해주고

나의 이미지를 완성시켜주는 머리카락에는 신경을 못 썼나 싶었다.

(그동안 매직, 펌, 염색 등 미용관련된 부분에만 신경 썼던...ㅠ)

 

완치가 없다는 탈모.

하지만 건강상으로도 미용상으로도 너무 중요한 머리카락.

꾸준한 머리털 운동으로 지금의 머리카락을 30-50년 뒤에도

쭉 유지하려고 한다. 밴드에서 동영상으로 운동방법을 제대로 배울 수도 있다.

이미 탈모가 진행되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

탈모는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부모님이 탈모라 미래가 걱정되시는 분들,

염색, 펌, 매직 등 다양한 시술로 머리카락이 걱정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