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나만혼자알기아까운운동법

#운동책 #자세교정 #스트레칭 #홈스트레칭

 

혼자서, 또는 가족의 도움을 받아서 집에서 하기 좋은 운동법을 가득 담은 책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

이 책을 보고 나서 든 생각이

진짜 책 제목을 잘 지었다는 생각!

이 책은 통증을 없애주는 운동, 예쁜 몸매를 만들어주는 운동 등

어느 부분에 국한된 운동법이 아니라 그것들이 다 포함되어 있는 운동 책이다.

운동은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주의라

테마를 정해놓고 1주일씩 직접 해보고 있는데

확실히 몸이 가벼워지고 손발 저림 증상이 많이 개선된 느낌이 들어서

거실에 두고 틈틈이 보고 있는 중이다.

저자가 체육교사, 스포치지도사 시험위원 등의 경력이 있으시고

통증관리와 체형관리로 인정을 받고 계셔서 현재는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계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왜 이 부분의 운동이 필요한지, 바른 자세는 무엇인지 등

바른 체형이나 운동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책 초반부에 사진과 곁들여 설명이 잘 되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 부분이 너무 좋았다.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자주 방문했었지만

주로 의사분이나 물리치료사분들에게 들은 내용은

여기가 안 좋으시니 이런 운동이 좋습니다 였지

왜 이 부분의 근력이 강화되어야 하는지, 왜 이런 운동이 필요한지는

원초적인 설명을 듣기는 어려웠기 때문이다.

혼자서도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각 운동법마다 운동 순서와 사진이 함께 나열되어 있고

각 운동법에서 중요한 자세나 포인트 등은 밑에 따로 기재를 해둬서

운동 자세를 취하는 게 그리 어렵지는 않았다. 특히 자세만 비슷하지 않도록

힘이 가해져야 하는 부위나 발의 모양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함께 표시되어 있어서

운동에 대한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을 정도로 설명이 잘 되어있었다.

 

또 도수치료를 받는 듯한 느낌으로 설명되어 있는 챕터도 있었는데

저자분이 근골계 질환의 통증관리와 체형교정에서 인정받는 분이시면서

체육교사, 겸임교수의 경력도 갖고 계셔서 그런지

눌러주는(자극을 주는) 부위가 일반인도 알아보기 쉬울 만큼 설명이 잘 되어있었다.

책을 통해 배워두었다가 가족끼리, 또는 친구끼리 해줘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운동법 하나를 설명하면

이 운동법은 어디에 좋고 어디 통증을 줄여주며

어떤 효과를 가져온다가 명확하게 기재가 되어있어서

내가 현재 불편한 곳, 통증을 느끼는 곳을 우선적으로 찾아 운동법을 익힐 수가 있어서 좋았다.

그래서 나는 현재 팔과 목 통증을 줄여주고 자세를 개선해 주는 운동법 위주로 진행하고 있는데

당장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확실히 몸이 가벼워지고

팔 저림 증상이 줄어든 것 같아서 믿고 운동하고 있는 중이다.

 

책 제목 그대로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

자세 교정이 필요한 사람이나

몸에 통증이나 가벼운 저림 증상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또는 날씬하고 라인이 돋보이는 몸매를 갖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알아두면 좋을 운동법이 가득한 책.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즐기며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