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학력이 무기가 될 때 - 대기업 생산직, 고촐 취준생을 위한 길이 되다
한고졸 지음, 조원희 그림 / 이담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책표지의 익숙한 그림체를 보고 격한 반가움을 느꼈다. 한창 네이버 베도 찾아볼 때 즐겨봤었던 웹툰. '생산직툰'의 작가 피카쭌님의 그림체다.

몇년 전에 언제봤던 웹툰인지도 가물가물했는데, 내 단세포같은 기억력이 이 작가님의 작품을 기억하고 있었다니.. 기특하다. 내 기억력..

언젠가 육아를 졸업하면 다시 취준생이 되어야하기에 항상 관심갖고 있었던 주제라 급히 책을 펼쳤다. 내용은 저자가 '한국에서 고졸로 취업하기(한고졸)'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받았던 QnA들과 그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생산직에 대한 유언비어들, 소문들, 업무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생산직에 취업하는 노하우, 장단점, 생산직에 근무하는 사람들의 생활등등 생산직의 모든 것이 들어있다.


사회생활 10년차인 그가 남겨주는 인생 조언들을 찾는 것도 재미있다. 남들이 말하는 입바른 소리보단 자신이 느끼고 겪은 삶에 필요한 '진짜 조언'들을 들려주기에 더욱 더 기억속에 오래도록 맴돌았다.

단 한가지 아쉬웠던 것은 피카쭌님의 만화 분량이 생각보다 너무 적었다는 사실이다. 대문짝만한 일러스트보고 작가님의 분량도 꽤나 차지하겠구나. 싶었는데 .. 기대했던 것만큼의 분량이 아니어서 서운했던 것 빼고는 모든게 완벽했던 도서이다.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 취업준비를 앞두고 있는 혹은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