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 실전편 - 내 집 마련부터 실전 아파트 투자까지, 결국 돈 버는 부동산 투자 트레이닝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부동산읽어주는남자(정태익) 지음 / 리더스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사람들을 마음 속에는 부를 이루고 운명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있을 것이다. 빈도나 절실함에 차이가 있을지언정 부자가 되고싶다는 생각을 안해본 사람이 과연 있을까?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부자로 가는 길은 쉽지가 않다. 부모님에게 금수저는 아니더라도 최소 은수저 동수저라도 물려받지 않은 평범한 가정에서 나고 자란 사람에게 막연하게 부동산 투자는 시드머니가 없어서 시작할 수 없는 머나먼 이야기처럼 들리기도 한다.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 많기 때문일까. 부읽남 정태익씨의 책,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은 2권의 시리즈 중 첫번째인 (기초편)을 마인드를 바꾸는 것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했고, 두번째인 (실전편)에서도 간략하게 마인드 설정을 이야기하고나서 실전이야기를 덧붙혔다.

내 손에 먼저 들어온 책은 두번째 시리즈인 (실전편)이었지만, 어쩐지 순서대로 읽고 싶은 마음에 그 길로 서점에 달려가 첫번째 시리즈인 (기초편)도 함께 읽어보았다.



"생각이 행동을 바꾸고, 행동이 인생을 바꾼다." 

단순명료한 문장이지만 큰 의미를 담고 있는 문장이다.

나는 평범해서, 우리집은 돈이 없어서, 부동산 그거는 애초에 돈이 많은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영역 아닌가? 하는 온갖 안되는 이유가 머리에 떠돌아다니는 사람이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부를 일궈내기란 당연히 불가능한 이야기일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마인드를 바꿔야한다는 기초편을 통해서 이야기한다.

하지만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지도 모른다.

...좋아요. 나는 이제 뛰어들 준비가 되었어요. 그런데... 뭘 해야하는 걸까요?

그래서 그것에 대한 답변으로 마련된 책이 실전편이 아닐까한다.







이미 부동산 투자에 대해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와 같이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고 막연하게 생각만 했거나 본인이 할 수 없는 영역이라 생각해서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부동산 투자는 아파트를 낮은 가격에 분양 받아서 (일명 청약 로또) 혹은 내가 산 아파트 근처에 갑자기 호재가 생겨서 시세 차익을 얻게 되는 정도만 떠오르기 마련이다. 이런 부동산 초보들에게 부동산 투자의 여러갈래를 저자의 실전 경험과 그동안 저자에게 조언을 받아 부동산 투자에 도전한 사람들의 실전 경험을 녹여 소개해주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평소 저자가 유튜브에서도 많이 강조했던 레버리지 활용에 대한 이야기와 경매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시켜주는 조언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 책 서문에서 눈에 띄었던 문구.

나처럼 부동산 투자에 관해 초보인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부동산 투자 방법을 찾을수 있도록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