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이야기해도 돼! 십 대가 나누어야 할 성 이야기 - 청소년용 콘돔 자판기, 성인지 감수성, 디지털 성범죄, 젠더 갈등에 관한 A to Z!
임영림 지음 / 팜파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놓고이야기해도돼십대가나누어야할성이야기
#협찬도서📚 #임영림지음 #팜파스





"청소년 여러분이 성에 대해 좀 더 대놓고 이야기 나눌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말로만 성에 대해 개방적인 척하는 사회가 아니라, 정말 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인정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십대 여러분도 엄연히 성적 존재로서 인정받고 선택하고 이야기할수 있어야 하니까요."

ㅡ들어가는 글에서ㅡ


저자는 보건교사인데요. 보건교사로서 학교현장에서 만나온 고민들, 십대들이 궁금해하는 사례들을 질문을 하고, 그 해답을 찾아준답니다.
부모로서 이 책을 읽고 아이들에게 해주고픈 성교육 이야기, 십대들이 부딪히게 될 여러가지 상황에서 현실적인 판단을 하게 도와주기에 충분합니다.


성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주는게 참 좋아요.
아이들 신체변화에 대한 단순 궁금증부터 시작해 정말
재미있게도 사랑하는 이성과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 잘 이별하는 방법이 있을까, 올바른 피임법 등 다양한 사례들이 나와있어요.
몽정과 생리 등 신체변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나와 있어서 성에 대한 기본 궁금증 이해에 많은 도움을 줄것입니다. 십대에게 어울리는 개방적인 성교육책이 아닐 수 없어요.

🤖젠더 뉴트럴, 이제 성 프레임을 무너뜨리는 시대가 왔다.
남자, 여자라는 성에 얽매이기보다는 '나 자신'에 더 초점을 맞춰 행동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어요.
젠더 뉴트럴은 남녀를 구분하지 않고 중립적으로 보며 그 사람 자체를 있는 그대로 보자는 움직임을 뜻합니다.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포장된 잘못된 성 고정 관념을 점검하고, 자기다움에 더욱 집중해서 정체성을 만들어 나가야합니다.

🤖우리에게는 누구의 것도 아닌 나만의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남자다움, 여자다움이 아니라 나다움이 나의 삶을 더욱 풍요하고 행복하게 합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의 성에 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가치관을 확립하는게 중요한데요.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으로 나와 타인을 존중하는 자세로 자라났으면 합니다.

무엇보다 현실적인 이성간의 관계에서 겪는 문제들도 아주 잘 나타나있어요. 이별하는법, 데이트비용 내는법 등 현실적인 내용이라 도움이 많이 되겠지요.


😊 @pampas_school 유익한 성교육 책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도서를 협찬받아,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서평임을 알려드립니다



#대놓고이야기해도돼십대가나누어야할성이야기
#팜파스 #임영림 #협찬도서📚
#성이야기 #성역할 #주체성 #올바른가치관
#서평단이벤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부모와청소년이같이읽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