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화장실 북멘토 가치동화 38
박현숙 지음, 유영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제목:수상한 화장실
지은이:박현숙
출판사:북멘토



<말의 힘은 강력해요. 칼과 창보다 더 날카로울 때도 많아요. 그리고 칼과 창에 베인 상처는 약을 바르면 나을 수 있지만, 말에 베인 상처는 약이 없어요.약이 없으니 그 상처가 오래오래가고 덧나기도 하지요>ㅡ작가의 말

작가의 말처럼 말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말 한마디가 얼마나 소중한지, 그리고 소문을 듣고 진짜와 가짜를 가려내는 판단력을 키우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주는데요. '수상한 화장실'을 읽으며 흥미진지하게 빠져들 수 있었어요.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는 박현숙 작가님의 '수상한 시리즈', 벌써 여덟번째 책 '수상한 화장실'이 출간되었어요.'북멘토 가치동화' 서른여덟 번째 책이기도 합니다.
밀폐된 공간인 '화장실'을 소재로 해서 충분히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만한 이야기죠. 누구나 학창창시절에 화장실 괴담, 괴소문에 시달려 봤으리라 짐작이 가는데요. 그래서 어쩌면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고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내용이 아닐수 없답니다.


'전교 회장이 되는 사람은 큰일난다. 이 말을 소문내는 사람도 큰일을 피하지 못한다'ㅡ본문 중

화장실에서 소름돋는 소문이 시작되고, 소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며 수상한 소문과 의혹이 증폭되며 아이들의 불안감은 극에 달하게 되죠.
그런 가운데 용감하게 소문의 진실과 거짓을 가려내는 나여진의 지혜와 용기가 두드러진 이야기.

말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북멘토 가치동화인 '수상한 화장실' 어린이들이 꼭 한번 읽어봤으면 합니다. 이백페이지 분량이라 초등3학년 이상 추천드리고 싶어요. 초4인 첫째도 아주 재밌게 읽었답니다.



#수상한화장실#북멘토#수상한시리즈#초등추천도서
#북멘토가치동화#우리아이책연구소서평이벤트#말의소중함
#책읽는아이#책읽는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